매출액 20조…LG전자, ‘역대급’ 분기 실적 달성

27일 1분기 실적발표, 영업이익 1조4974억 기록
H&A‧VS 부문, 역대 최대치 1분기 실적 나타내

 

[더테크 뉴스] LG전자가 역대 1분기 중 2번째로 높은 매출액을 올해 1분기에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질적 성장을 이끄는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가 주효했다는 자체평가다.

 

LG전자는 27일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연결기준 매출액은 20조 4159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조4974억원으로 역대 1분기 중 3번째로 높은 수치다. 글로벌 경기가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실적을 거둔 셈이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의 경우, 8조217억원의 매출액과 1조18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모두 역대 1분기 최대치라는 설명이다. 특히 영업이익은 단일 사업본부 기준으로 사상 처음 분기 1조원을 넘어섰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사업본부도 역대 1분기 실적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매출액 2조3865억 원, 영업이익은 540억원이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의 경우엔 매출액 3조3596억원, 영업이익 2003억원을 달성했다. 유럽의 지정학적 이슈 장기화에 따른 수요 둔화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줄었지만 webOS 플랫폼 기반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정교한 시장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오퍼레이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더해져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LG전자는 밝혔다.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는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줄어든 매출액 1조4796억원, 영업이익 657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졸업과 입학이 이어지는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적극 대응에 나서며 직전 분기에 비해서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역대급 분기실적을 기록한 것과 관련, LG전자는 “사업 구조 및 오퍼레이션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하고 있는 워룸(War Room) 태스크 등의 전사적 노력이 크게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사업구조 측면에서는 B2B 매출확대가 지속되고 있고 콘텐츠와 서비스, 솔루션 등 기존 사업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논-하드웨어’ 매출이 의미있는 성장을 거뒀다는 설명이다. 오퍼레이션 측면에서도 정교한 수요 예측과 제조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조기 포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차별적 유통전략이 사업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LG전자는 봤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