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3분기 실적발표, 전동화 누적매출 10조 육박

핵심부품·전동화 물량 증가, SUV 비중확대, 제품믹스 개선 등이 매출 상승 견인
전동화 누적 매출 10조원 육박…3분기만에 전년 실적 상회하고 연간 목표 초과 달성 중

 

[더테크=조재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핵심부품과 전동화 물량이 증가하면서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연구개발비가 늘었지만 물류비 정상화와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영업이익도 늘어났다. 아울러 연간 수출 목표도 60% 초과 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 매출액 14조2302억원, 영업이익 6902억원, 당기순이익 998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7%,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8%, 78.3% 늘었다.

 

3분기 호실적에 대해 현대모비스는 완성차 핵심부품의 공급 증가와 전동화 물량 확대, 제품믹스 개선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연구개발비가 늘었지만 물류비 정상화와 A/S사업 호조,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사업 부문별로 모듈/핵심사업 부문이 11조4571억원의 매출을 올려 지난해 동기 대비 8.1% 늘었다. 물량 증가와 수익성 개선활동으로 영업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전동화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3% 늘어난 2조723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전동화부품은 올해 3분기까지 9조7941억원의 누적매출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매출액인 9조6759억원을 넘어섰다.

 

A/S 사업도 글로벌 수요 강세에 지난해 대비 2.7% 증가한 2조 773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유럽과 인도 등 기타 지역의 성장세와 물류비가 안정되면서 영업이익도 11.9% 증가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핵심부품을 85억7000만달러(11조6000억원) 수주했는데 올해 초 목표금액을 60% 초과한 수치다.

 

아울러 폭스바겐과 벤츠, GM, 스텔란티스 등 주요 고객사의 수주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장기간의 파트너십 구축해 수주 비중을 늘려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려는 전략이다. 배터리시스템을 비롯한 전동화부품과 AR-HUD(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등 수주제품군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공개한 ‘2023 주주가치 제고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달까지 총 15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매입하고 전량 소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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