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머트리얼즈, 구미 EV 부품 공장 착공하고 내년 초 양산

글로벌 1위 업체와 협력, 고강도 경량 알루미늄 부품 생산
전기차 30만 대 분량, ‘27년 매출 2,000억 계획

 

[더테크=이지영 기자] LS머트리얼즈가 오스트리아 하이(HAI)사와 협력해 고강도 경량 알루미늄 부품을 생산한다. EV 경량화로 알루미늄 부품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LS머트리얼즈는 자회사 하이엠케이가 17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 전기차용 알루뮤니뮤 부품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장은 약 750억원을 투입해 60,956㎡(18,471평) 부지에 연면적 16,305㎡(4,940평) 규모로 지어진다.

 

공장은 내년 1분기부터 EV 약 30만대에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케이스 부품 등을 양산한다 .강철 소재의 보강 없이 배터리를 외부 충격에서 보호하는 고강도 알루미늄 부품이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양산 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완성차 업체의 품질 기준을 만족시하는 제품”이라며 “2027년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하이엠케이는 LS머트리얼즈와 EV용 알루미늄 부품 글로벌 1위인 오스트리아의 하이(HAI)사가 지난해 설립한 합작사다. HAI는 다임러와 BMW 등 유럽 EV 차량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측은 “EV에 경량화를 위하 알루미늄 부품 비중이 늘고 있다”며 “배터리 케이스 부품을 시작으로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