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장관, 내수 활성화 위해 중소기업 단체와 캠페인 본격화

 

[더테크 이승수 기자]  중기부와 협·단체가 민생경제 회복 위한 소비 활성화 결의를 진행하고, 소상공인·전통시장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면서 민·관이 힘을 합쳐 내수·소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장관은 29일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내수․소비 활성화 캠페인'과 '중소기업단체 소통 간담회'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중기부와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등은 민·관 합동으로 ‘내수·소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선포했다.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함께 소비하고, 함께 성장하는 진짜 대한민국”의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내수·소비 활성화를 정책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소상공인연합회와 전국상인연합회 등 소상공인 협·단체는 소비자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쟁력 제고에 힘쓰기로 결의했다.

 

아울러 한성숙 장관은 취임 후, 중소기업계와 공식적인 첫 소통 간담회를 가지고, 향후 정책 방향을 업계와 공유하고, 중소기업계 주요 현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

 

한성숙 장관은 "소비·투자 심리 위축으로 인한 민생경제의 어려움과 보호무역 주의 확산 등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인공지능 확산 등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역 공동화 및 격차 심화 등 우리 경제가 직면해 있다면서, 지금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이러한 문제들이 위기로 심화 될 수도, 기회의 발판이 될 수도 있는 중대한 전환점이다"고 말했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은 “인공지능(AI)을를 활용하는 스마트 공장 확산을 위해서는 업종별·공정별 공통모델이 필요하고, 대기업과 협력 필요성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 장관은 “중기중앙회 등과 협력해 업종별 특성을 반영하고 대기업의 노하우를 접목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지원사업 개편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한 장관은 “우리 경제가 다시 한번 도약하는 길에서 중소기업, 창업·벤처기업, 소상공인들이 무한 질주할 수 있는 고속도로를 만드는 마음으로 일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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