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뉴스] TUV 라인란드 코리아가 매터 1.0 버전 시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한 매터 공인 시험소로 스마트 홈 및 IoT 제품에 대한 매터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터는 글로벌 통신 표준 단체 CSA (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새로운 스마트 홈 통신 표준으로, IP 프로토콜 통신을 기반으로 멀티 벤더 환경에서 높은 상호 운용성을 갖춘 간단하고 안전한 ‘사물 인터넷(IoT)’ 구현을 목표로 한다. 자넌햐 10월 발표된 매터 1.0 버전에서는 조명과 창문 블라인드, 보안 센서, 도어락, TV 등 다양한 스마트 홈 제품을 지원하며 앞으로 가전제품, 로봇 청소기, 스마트 스피커 등으로 대상 제품이 확대될 예정이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류광현 책임은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새로운 매터 인증 테스트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Wi-Fi, 스레드와 같은 매터의 기본 네트워크 기술 시험도 활발히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 강제화될 예정인 유럽의 무선기기 지침의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에 따라 사이버 보안 평가 서비스도 가능해 제품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필요한 인증
[더테크 뉴스] 카카오가 ‘비욘드 코리아’ 비전 실현을 위해 인지도 높은 글로벌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음악과 콘텐츠 사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 카카오는 7일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9.05%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하는 1,230,000주 규모의 신주를 인수하고, 전환사채 인수를 통해 1,140,000주(보통주 전환 기준)를 확보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가 된다. 이번 투자와 함께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급변하는 음악 및 콘텐츠 환경 속에서 다각적 사업협력을 통해 K-컬처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토리, 뮤직, 미디어 등을 아우르는 기획 및 제작 역량, 플랫폼, 아티스트 등 독보적 IP 밸류체인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구자로서 글로벌 한류 및 K-POP 열풍을 선도해온 SM엔터테인먼트가 만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는 각사의 해외 파
[더테크 뉴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새롭게 탑재한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별 순위, 업종 점유율, 브랜드 실구매자 고객 프로파일 및 구매 펀널 등 심층적인 모바일 및 커머스 인사이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서비스다. 8000여 카테고리, 18만 개 이상의 브랜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는 최신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의 구매 패턴, 관심도가 높은 분야 및 키워드 등 세밀하게 정제된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을 제공해 기존에 기업들이 확인할 수 없던 새로운 관점을 보여준다. 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만으로도 활용성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조사의 경우 산업적 특성상 고객과의 직접 접점이 적고 유통 채널의 데이터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아, 실제 제품 구매자의 특성과 시기, 경쟁사 현황, 소비 트렌드 등을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의 데이터 분석 카테고리는 크게 ‘내 위치(마켓…
[더테크 뉴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담비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한국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을 만나볼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지점 방문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나, 대기열로 인해 접수가 어려울 경우 담비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접수할 수 있다. 특히 담비는 비대면 접수가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상담까지 제공한다. 담비는 특례보금자리론에 한해 고객이 궁금해하는 대출 가능 여부부터 주택가격 산정, 담보 종류 등 대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정부가 선보이는 특례보금자리론은 39조 6000억 원 예산으로,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은 무주택자, 1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가 대상이며, 집값이 9억 원 이하면 최대 5억원을 최장 50년간 빌릴 수 있는 상품이다. 기본 연 4%대 고정금리에 중도상환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 한도는 70%이며 생애 최초 구입자에 한해 80%까지 허용된다. 담비는 특례보금자리론 입점을 기념해 오는 2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비 앱에
[더테크 뉴스] 팀스파르타가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즉문즉답 서비스에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챗GPT는 미국 AI 연구소 ‘오픈 AI’가 개발한 AI 무인 대화 서비스다. 채팅을 통해 자료수집, 정리, 오류 검토 등을 요청하면 AI가 답변하는 기술이며, 현재 글로벌 AI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팀스파르타는 수강생들이 학습 중 어떤 문제를 마주했을 때 빠르게 오류를 잡고,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하게 됐다. 업그레이드된 즉문즉답 서비스는 챗GPT를 활용하기 위해 영어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한글로 쉽게 답변 받아볼 수 있으며, 한 눈에 찾기 어려운 사소한 에러도 빠르게 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수강생들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스파르타코딩클럽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즉문즉답 공간에서 ‘AI코드체크’를 클릭 후 오류가 난 자신의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챗GPT는 실시간으로 수강생의 코드를 분석해 몇 초 만에 오류 원인을 알려줄 수 있어 단순 오류로 학습이 막히는 상황을 최소
[더테크 뉴스]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신규 수강생 확보, B2B 사업 확대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매출이 36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역량을 통해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22년 매출 규모는 360억 원으로, 직전연도 124억 원 대비 190%(2.9배) 성장했다. 이는 20억 원 규모였던 2020년 매출 대비 약 1700% 상승한 수치다. 지난해 연간 수강생 수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2022년 코드스테이츠의 자체 부트캠프 및 B2B 교육 프로그램 합산 수강생 수는 총 3112명으로, 직전연도 1766명에서 76%(1.76배) 증가했다. 코드스테이츠의 실적 호조세는 고도화된 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확장 및 다각화됨에 따라, 우수 인재 배출 사례가 늘고 신규 수강생이 크게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된 것에 기인한다. 그동안 코드스테이츠는 국내 IT 생태계에 만연한 인력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는 소셜 임팩트를 창출하기 위해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 개발, 체계적인 채용 연계 서비스 확장, 밀도 높은 학습 지원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R&D(연구개발)를 지속해왔다.…
[더테크 뉴스] 아임웹은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2023년 2월 기준 3조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임웹은 지난해 말 누적 개설 웹사이트·쇼핑몰 수 50만 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 원을 달성하는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임웹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2020년 9월 1조 원을 달성했고, 2022년 1월 2조 원을 돌파했다. 2016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 후 4년 만에 1조 원을 넘어섰고, 그 후 16개월 만에 2조 원을 돌파했으며, 약 1년간의 짧은 기간 뒤 3조 원을 돌파했다. 2022년 아임웹의 고객사 거래액 규모는 약 9625억 원으로 1조 원에 육박했다. 이는 2021년 약 6397억 원 규모였던 것에서 1.5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고객사의 주문 건수 또한 1000만 건을 넘기며(약 1170만 건) 2021년(약 938만 건) 대비 약 25% 성장했다. 거래액과 주문 건수의 빠른 증가는 신규 고객 유입률과 고객사별 거래액의 폭발적인 성장에 기반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지난해 아임웹을 통해 한 달 평균 1만 1000여 개 신규 사이트가 개설되면서 신규 쇼핑몰 수가 크게 늘었고,…
[더테크 뉴스] 최근 10년간 전세계 메타버스 특허출원이 미국(35.9%, 17,293건), 중국(29.7%, 14,291건) 다음 한국(16.2%, 7,808건) 순으로 나타났다. 특허청에 따르면, 세계 5대 특허청(IP5)에 출원된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관련 특허는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간 연평균 16.1% 성장하며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5년간 출원이 이전 동기 대비 약 3배(14,983→43,698건)로 늘어나 확장가상세계 관련 출원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5년 이후 실감형 콘텐츠와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HMD)가 융합되면서 확장가상세계에 대한 산업적 활용이 증가한 결과로 보인다. 다출원기업 순위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1,437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비엠(IBM) 1,212건, 삼성전자 1,173건 순으로 나타나,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T) 기업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3위)와 엘지(LG)전자(10위)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세부 기술분야별 출원 동향(을 보면, 콘텐츠(47.8%), 운영체제(43.9%), 디스플레이(8.1%), 대체불가능토큰(0.2%)
[더테크 뉴스] 우리넷 자회사로 K-컬쳐 플랫폼 기업 제이스테어는 웹3.0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 ‘NFTStair(이하 NFT스테어)’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앞서 제이스테어는 2022년 유명 아티스트와 아트테이너 작가들이 소속된 미술전문기업 스타트아트코리아를 인수한 바 있다. 이어 오프라인에서 사용가능한 NFT홀더인증 솔루션을 개발했고 NFT아이템과 연동 가능한 게임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이달 안에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스테어를 개발, 론칭할 예정이다. NFT스테어는 복잡한 코인 구매 과정 없이 다양한 간편결제가 가능한 인-앱(in-app)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는 인-앱으로 구매와 동시에 스마트컨트랙트가 일어나도록 해 결제 과정을 간편화했기 때문이다. 또한 NFT스테어에서 메타마스크 등의 지갑을 통해 NFT를 구매한 고객은 별도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2차 거래가 가능한 오픈씨 등의 NFT 유통플랫폼에 구매한 NFT를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간편한 2차 거래를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민팅과 거래 시 부과되는 수수료 정책을 무료로 운영한다. NFT스테어는 그간 PC
[더테크 뉴스] 식신의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트윈코리아가 한국형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ior)를 목표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트윈코리아는 실물경제와 연동된 외식 특화 공간 메타버스다. 3000여 평의 현실 공간을 지도 위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 크기의 셀로 구분해 각각의 주인인 ‘셀 오너’를 배정한다. 셀 오너는 각자 분양받은 셀 공간에서 발생하는 맛집 리뷰 및 방문에 따른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 현실에 존재하는 구역을 메타버스 속 공간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실제 물리적 공간에 위치한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구조다. 트윈코리아는 맛집 리뷰 5개를 쓰면 최대 45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시작하며 인기를 끌고있다. 이용자들이 메타버스 상에 외식 리뷰를 작성하면 영수증 인증, 사진 추가 등의 옵션에 따라 50P~300P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CU‧GS25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 트윈코리아는 한국형 ‘트립어드바이저’를 목표로 세웠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회원들의 평점과 리뷰를 바탕으로 전 세계의 맛집, 관광명소, 숙박 등을
[더테크 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3 CDMO 리더십 어워즈’에서 6개 평가항목 전부문을 수상해 글로벌 CDMO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3년 CDMO 리더십 어워즈 이후 10년 연속 수상이며 전부문 석권만 5번째 기록이다. CMO 리더십 어워즈는 미국의 생명과학 분야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와 제약·바이오 산업 연구기관인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ISR)’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직접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 고객들이 평가에 참여하기 때문에 고객과 업계의 목소리를 가장 잘 반영한 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부터는 CDMO 리더십 어워즈로 명칭이 변경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전부문 우수상뿐만 아니라 역량, 호환성, 품질, 안정성 등 4개 부문에서 ‘챔피언상'을 동시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역량을 인정받았다. 챔피언상은 부문별로 고객의 기대치를 월등히 뛰어넘는 성과를 이룬 기업에만 수여되는 시상식 최고 권위의 상으로 2020년 신설됐다. 주최 측은 올해 전 세계 CDMO 기업들을 대상으로 23개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역량, 호환성, 전문성, 품질
[더테크 뉴스] TUV 라인란드 코리아가 매터 1.0 버전 시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한 매터 공인 시험소로 스마트 홈 및 IoT 제품에 대한 매터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터는 글로벌 통신 표준 단체 CSA (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새로운 스마트 홈 통신 표준으로, IP 프로토콜 통신을 기반으로 멀티 벤더 환경에서 높은 상호 운용성을 갖춘 간단하고 안전한 ‘사물 인터넷(IoT)’ 구현을 목표로 한다. 자넌햐 10월 발표된 매터 1.0 버전에서는 조명과 창문 블라인드, 보안 센서, 도어락, TV 등 다양한 스마트 홈 제품을 지원하며 앞으로 가전제품, 로봇 청소기, 스마트 스피커 등으로 대상 제품이 확대될 예정이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류광현 책임은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새로운 매터 인증 테스트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Wi-Fi, 스레드와 같은 매터의 기본 네트워크 기술 시험도 활발히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 강제화될 예정인 유럽의 무선기기 지침의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에 따라 사이버 보안 평가 서비스도 가능해 제품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필요한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