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뉴스] 삼성전자는 지난 31일 가전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KBIS 넥스트 스테이지’에 참가해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주력 신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주방 가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에는 미국 주방·욕실협회(NKBA) SVP 파멜라 맥널리가 사회를 맡았으며 삼성전자 미국 법인 VP 쉐인 힉비와 게리 소, 데이코의 마케팅 담당 제럴딘 모리슨이 패널로 참석했다. 진행을 맡은 미국 주방·욕실협회 SVP 파멜라 맥널리는 “지난 몇 년간 가전 업계는 큰 변화를 겪었다. 삼성은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포문을 열었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 가전 담당 VP 쉐인 힉비는 “삼성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가전업계에서 ‘지속가능성’, ‘연결성’ 그리고 ‘디자인’이라는 세 가지 핵심 분야에서 변화를 주도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가능성은 중요한 기업 가치 중 하나이다. 지금까지 약 260여개의 삼성전자 가전제품이 에너지 스타 인증을 받았고, 이 중 43개 제품은 에너지 효율 최고상을 수상했다”며, “또한, 최근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가 업계 최초로 ‘스마트 홈 에너지 관리
[더테크 뉴스] TUV 라인란드 코리아가 매터 1.0 버전 시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한 매터 공인 시험소로 스마트 홈 및 IoT 제품에 대한 매터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터는 글로벌 통신 표준 단체 CSA (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새로운 스마트 홈 통신 표준으로, IP 프로토콜 통신을 기반으로 멀티 벤더 환경에서 높은 상호 운용성을 갖춘 간단하고 안전한 ‘사물 인터넷(IoT)’ 구현을 목표로 한다. 자넌햐 10월 발표된 매터 1.0 버전에서는 조명과 창문 블라인드, 보안 센서, 도어락, TV 등 다양한 스마트 홈 제품을 지원하며 앞으로 가전제품, 로봇 청소기, 스마트 스피커 등으로 대상 제품이 확대될 예정이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 류광현 책임은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새로운 매터 인증 테스트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Wi-Fi, 스레드와 같은 매터의 기본 네트워크 기술 시험도 활발히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 강제화될 예정인 유럽의 무선기기 지침의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에 따라 사이버 보안 평가 서비스도 가능해 제품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필요한 인증
[더테크 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찾아 QD OLED 패널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이날 이 회장은 직접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을 살펴본 뒤 주요 경영진들과 △IT 기기용 디스플레이 시장 현황 △전장용 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로드맵 등을 논의했다. 이 회장은 핵심 제품을 개발하는 직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실력을 키우자”고 말하며 ‘미래 핵심 기술’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재용 회장은 최근 국내외 주요 사업장을 잇따라 찾아 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기회를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취임 첫 행보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찾은 데 이어 △11월에는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12월에는 아부다비에 있는 삼성물산 바라카 원전 건설 현장과 베트남 스마트폰·디스플레이 생산공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한 바 있다. 올해도 2월 초 삼성화재 유성연수원을 찾아 교통사고 보상 업무를 일선에서 담당하는 직원들과 소통 시간을 진행했으며,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대전캠퍼스를 깜짝 방문해 교육 중인 청년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더테크 뉴스] 카카오가 ‘비욘드 코리아’ 비전 실현을 위해 인지도 높은 글로벌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음악과 콘텐츠 사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 카카오는 7일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9.05%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하는 1,230,000주 규모의 신주를 인수하고, 전환사채 인수를 통해 1,140,000주(보통주 전환 기준)를 확보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가 된다. 이번 투자와 함께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는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급변하는 음악 및 콘텐츠 환경 속에서 다각적 사업협력을 통해 K-컬처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토리, 뮤직, 미디어 등을 아우르는 기획 및 제작 역량, 플랫폼, 아티스트 등 독보적 IP 밸류체인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구자로서 글로벌 한류 및 K-POP 열풍을 선도해온 SM엔터테인먼트가 만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는 각사의 해외 파
[더테크 뉴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XENSIV MEMS 마이크로폰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초저전력 디지털 마이크로폰 ‘IM69D128S’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3년 연속 MEMS 마이크로폰 세계 1위를 기록한 업체이다. 테크놀로지 전문 시장 조사 회사 옴디아(Omdia)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2021년에 마이크로폰 MEMS/ASIC 다이 제조사로서 인피니언의 시장 점유율은 45%로 크게 성장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인피니언이 MEMS 마이크로폰 설계와 대량 제조에 있어서 장기적으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 마이크로폰은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낮은 마이크로폰 자체 잡음, 긴 배터리 수명 및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69dB(A)의 높은 SNR은 배터리 수명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선명하고 깨끗한 오디오 품질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디지털 마이크로폰 ASIC을 기반으로 하는 IM69D128S의 전류 소비는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520μA이다. 이것은 비슷한 성능으로 시장에 출시된 다른 제품 대비 절반
[더테크 뉴스] 아이지에이웍스는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새롭게 탑재한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별 순위, 업종 점유율, 브랜드 실구매자 고객 프로파일 및 구매 펀널 등 심층적인 모바일 및 커머스 인사이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서비스다. 8000여 카테고리, 18만 개 이상의 브랜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는 최신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의 구매 패턴, 관심도가 높은 분야 및 키워드 등 세밀하게 정제된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을 제공해 기존에 기업들이 확인할 수 없던 새로운 관점을 보여준다. 마케팅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만으로도 활용성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조사의 경우 산업적 특성상 고객과의 직접 접점이 적고 유통 채널의 데이터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아, 실제 제품 구매자의 특성과 시기, 경쟁사 현황, 소비 트렌드 등을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의 데이터 분석 카테고리는 크게 ‘내 위치(마켓…
[더테크 뉴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담비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한국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을 만나볼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지점 방문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나, 대기열로 인해 접수가 어려울 경우 담비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접수할 수 있다. 특히 담비는 비대면 접수가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상담까지 제공한다. 담비는 특례보금자리론에 한해 고객이 궁금해하는 대출 가능 여부부터 주택가격 산정, 담보 종류 등 대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정부가 선보이는 특례보금자리론은 39조 6000억 원 예산으로,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은 무주택자, 1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가 대상이며, 집값이 9억 원 이하면 최대 5억원을 최장 50년간 빌릴 수 있는 상품이다. 기본 연 4%대 고정금리에 중도상환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 한도는 70%이며 생애 최초 구입자에 한해 80%까지 허용된다. 담비는 특례보금자리론 입점을 기념해 오는 2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비 앱에
[더테크 뉴스] 팀스파르타가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즉문즉답 서비스에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ChatGPT)’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챗GPT는 미국 AI 연구소 ‘오픈 AI’가 개발한 AI 무인 대화 서비스다. 채팅을 통해 자료수집, 정리, 오류 검토 등을 요청하면 AI가 답변하는 기술이며, 현재 글로벌 AI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팀스파르타는 수강생들이 학습 중 어떤 문제를 마주했을 때 빠르게 오류를 잡고,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AI 기술을 적용하게 됐다. 업그레이드된 즉문즉답 서비스는 챗GPT를 활용하기 위해 영어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한글로 쉽게 답변 받아볼 수 있으며, 한 눈에 찾기 어려운 사소한 에러도 빠르게 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수강생들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스파르타코딩클럽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즉문즉답 공간에서 ‘AI코드체크’를 클릭 후 오류가 난 자신의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챗GPT는 실시간으로 수강생의 코드를 분석해 몇 초 만에 오류 원인을 알려줄 수 있어 단순 오류로 학습이 막히는 상황을 최소
[더테크 뉴스]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신규 수강생 확보, B2B 사업 확대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매출이 36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역량을 통해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22년 매출 규모는 360억 원으로, 직전연도 124억 원 대비 190%(2.9배) 성장했다. 이는 20억 원 규모였던 2020년 매출 대비 약 1700% 상승한 수치다. 지난해 연간 수강생 수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2022년 코드스테이츠의 자체 부트캠프 및 B2B 교육 프로그램 합산 수강생 수는 총 3112명으로, 직전연도 1766명에서 76%(1.76배) 증가했다. 코드스테이츠의 실적 호조세는 고도화된 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확장 및 다각화됨에 따라, 우수 인재 배출 사례가 늘고 신규 수강생이 크게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된 것에 기인한다. 그동안 코드스테이츠는 국내 IT 생태계에 만연한 인력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는 소셜 임팩트를 창출하기 위해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 개발, 체계적인 채용 연계 서비스 확장, 밀도 높은 학습 지원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R&D(연구개발)를 지속해왔다.…
[더테크 뉴스] 아임웹은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2023년 2월 기준 3조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임웹은 지난해 말 누적 개설 웹사이트·쇼핑몰 수 50만 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 원을 달성하는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임웹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2020년 9월 1조 원을 달성했고, 2022년 1월 2조 원을 돌파했다. 2016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 후 4년 만에 1조 원을 넘어섰고, 그 후 16개월 만에 2조 원을 돌파했으며, 약 1년간의 짧은 기간 뒤 3조 원을 돌파했다. 2022년 아임웹의 고객사 거래액 규모는 약 9625억 원으로 1조 원에 육박했다. 이는 2021년 약 6397억 원 규모였던 것에서 1.5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고객사의 주문 건수 또한 1000만 건을 넘기며(약 1170만 건) 2021년(약 938만 건) 대비 약 25% 성장했다. 거래액과 주문 건수의 빠른 증가는 신규 고객 유입률과 고객사별 거래액의 폭발적인 성장에 기반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지난해 아임웹을 통해 한 달 평균 1만 1000여 개 신규 사이트가 개설되면서 신규 쇼핑몰 수가 크게 늘었고,…
[더테크 뉴스] 금호타이어가 2023 시즌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TCR 시리즈 중 ‘TCR 남미’, ‘TCR 중동’ 2개 지역 대회와 ‘TCR 호주‘, ‘TCR 브라질’, ‘TCR 핀란드’ 3개 국가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TCR은 글로벌 투어링카 레이싱 대회를 이끌고 있는 WSC그룹이 주최하며, 2015년 처음 출범한 양산차 기반의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로 ‘모터스포츠화’의 가치를 앞세워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TCR 경기는 FIA(국제자동차연맹)가 인증한 동일한 규정으로 운영되며 출전 차량에는 최고 출력 350마력의 2.0ℓ 터보 엔진과 시퀀셜 변속기 등 완성도 높은 드라이빙 시스템을 장착해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시켰다. 또한 현재 TCR 경기에 출전하는 차량은 글로벌 16개 브랜드의 25대이며 이들 모두 경주차 플랫폼 제조 기술에 대한 인증을 받은 상태이다. TCR 시리즈에 출전하는 아우디 RS 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폭스바겐 골프 GTI TCR,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N TCR 등 모든 차량들은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인 ‘엑스타(ECST
[더테크 뉴스] 삼성전자는 지난 31일 가전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KBIS 넥스트 스테이지’에 참가해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주력 신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주방 가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에는 미국 주방·욕실협회(NKBA) SVP 파멜라 맥널리가 사회를 맡았으며 삼성전자 미국 법인 VP 쉐인 힉비와 게리 소, 데이코의 마케팅 담당 제럴딘 모리슨이 패널로 참석했다. 진행을 맡은 미국 주방·욕실협회 SVP 파멜라 맥널리는 “지난 몇 년간 가전 업계는 큰 변화를 겪었다. 삼성은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포문을 열었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 가전 담당 VP 쉐인 힉비는 “삼성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가전업계에서 ‘지속가능성’, ‘연결성’ 그리고 ‘디자인’이라는 세 가지 핵심 분야에서 변화를 주도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가능성은 중요한 기업 가치 중 하나이다. 지금까지 약 260여개의 삼성전자 가전제품이 에너지 스타 인증을 받았고, 이 중 43개 제품은 에너지 효율 최고상을 수상했다”며, “또한, 최근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가 업계 최초로 ‘스마트 홈 에너지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