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어센트 코리아, 4세대 이커머스 성공 전략 웨비나 개최

격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속 성공 전략 다뤄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 및 인덴트코퍼레이션 김진우 CRO 연사로 나서

 

[더테크 뉴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검색 데이터 기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운영하는 ‘어센트 코리아’와 공동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동 웨비나는 격변하는 4세대 이커머스 시장 변화에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해주고자 기획됐다. 오는 2월 1일 오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 예정이며, ‘오가닉 마케팅으로 고객이 행동하는 이커머스 개미지옥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다.

 

연사로는 인덴트코퍼레이션 김진우 CRO와 어센트 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이 참석하며, 최근 타깃 마케팅의 한계를 느낀 이커머스 업계 현주소와 ‘오가닉 마케팅’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가닉 마케팅은 고객의 경험과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특정 광고비를 집행하지 않고 트래픽을 생성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김진우 CRO는 한국계 유니콘 B2B SaaS 기업 센드버드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세일즈 전문가로 활약한 인물로, 현재 인덴트코퍼레이션의 국내외 시장 석권과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체계적인 빌드업을 담당하고 있다. 김윤경 본부장은 BGF리테일 CU, 롯데쇼핑 롯데마트, 존슨앤존스, SK텔레콤 등 유수의 기업에서 활약한 업계 최고 마케팅 전문가다.

 

웨비나 1차 섹션에서는 김윤경 본부장이 ‘구매와 동시에 브랜드 팬을 만드는 이커머스 브랜드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고객들이 스스로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핵심 전략과 광고 없이 주목받는 콘텐츠, 잠재 고객 확보 방법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2차 섹션에서는 김진우 CRO가 ‘고객을 우리 브랜드의 마케터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전한다. 효과적인 오가닉 마케팅 프레임워크와 고객 스스로 만드는 최고의 마케팅 콘텐츠가 무엇인지, 구매전환율을 상승시키는 숏폼 UGC 활용 사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김진우 인덴트코퍼레이션 CRO는 “최근 여러 기업 정책과 맞물려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이 떨어지는 등 많은 마케터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와 전략에 대해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 나은 커머스 환경과 기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