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 AI 아바타 앱 ‘미버스’ 국내 출시

내 얼굴 사진 1장만 업로드하면 3분 안에 AI 아바타 생성
수퍼히어로, 판타지 등 다양한 컨셉의 멀티버스 속 모습 구현 가능

 

[더테크 뉴스] 라이언로켓이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AI 아바타 앱 ‘미버스(Meverse)’를 국내 전격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미버스는 광활한 멀티버스 속 또 다른 나를 찾는다는 의미를 담아, 본인의 얼굴 사진 1장만 업로드하면 원하는 콘셉트의 태그에 맞춰 약 3분 안에 여러 AI 아바타들을 만나볼 수 있는 생성 AI 앱이다. 수퍼히어로, 판타지, 사이버펑크 등 다양한 컨셉 중 3가지를 선택해 원하는 콘셉트의 프로필 사진을 생성할 수 있다.

 

미버스는 라이언로켓의 자체적인 스왑 기술과 스테이블 디퓨전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스왑 기술을 통해 추가 학습 없이 사진 1장만으로도 실시간으로 특정 이미지의 얼굴 부분을 바꿀 수 있다. 따라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하고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잘 나온 정면 사진 1장만으로도 3분 안에 원하는 콘셉트의 아바타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라이언로켓은 국내 출시에 앞서 이달 초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동시 공개하며 미국, 브라질 등 일부 국가에서는 선제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미버스는 라이언로켓의 독자적 기술이 초거대 AI 모델과 결합해 탄생한 광활한 세계관을 보여준다”며 “현재 독보적인 속도와 편리성으로 해외에서 받고 있는 반응을 바탕으로, 생성AI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버스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진은 원하는 이미지 갯수에 따라 맞춤형 유료 생성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