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뉴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는 자사 최고 기술 책임자(CTO)에 앨런 리(Alan Lee)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앨런은 CTO로서 반도체 산업을 혁신하고 관련 시장을 조성할 차세대 기술을 발굴 및 발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ADI의 고객을 비롯해 대학, 연구 기관, 기타 전략적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육성하고, 이들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에코시스템을 개발한다.
ADI 빈센트 로취 CEO겸 의장은 “앨런은 ADI가 차세대 아날로그, 혼성 신호, 전력, 소프트웨어, 인공 지능 역량을 확장하여 인텔리전트 에지에서의 리더십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술 및 상업 영역에 걸친 앨런의 해박하고 심도 있는 전문 지식과 경험은 첨단 혁신 기술을 통해 고객이 시장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ADI의 목표를 뒷받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앨런 신임 CTO는 AMD의 연구 및 선행 개발 책임자로 근무하며, 획기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고성능 컴퓨팅(HPC) 기술을 개발했으며, 지난 10년 동안 많은 혁신과 특허를 이뤄낸 실적이 있다.
앨런 CTO는 “ADI에 합류해 물리적 영역과 디지털 영역을 연결하는 ADI 기술 리더십을 계속 이어가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ADI의 탁월한 기술 인재들과 협력해 앞으로 수년, 수십 년 동안 ADI의 리더십을 더욱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앨런은 반도체 업계의 저명 인사로서, 현재 반도체산업협회(Semiconductor Industry Association, SIA)의 CTO 위원회와 글로벌 반도체 얼라이언스(Global Semiconductor Alliance, GSA)의 CTO 위원회 의장직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