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1분기 매출 75%·영업이익 67% 성장

산업용 로봇·스마트 물류 등 신사업 육성 박

 

[더테크 뉴스] 지난 1분기 포스코DX의 매출과 영업이익 등 모든 경영지표가 크게 개선됐다. 

 

포스코DX는 27일 매출 4066억 원, 영업이익 299억 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4.6%, 영업이익 66.7% 증가한 실적이다.

 

이번 실적은 이차전지를 비롯해 친환경 미래소재 분야로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포스코 그룹사를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산업용 로봇 분야의 사업 기회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회시 측은 설명했다. 

 

포스코DX는 그동안 저수익, 부실 사업을 정리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기술과 원가 경쟁력 등 전 부문에 걸친 혁신활동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는 매출 1조원 클럽 진입이라는 상징적인 성과와 함께 흑자 전환을 통한 턴어라운드를 이뤄냈다. 

 

이어 지난달에는 기존 업역 중심의 사명에서 사업 확장성과 미래가치를 담은 ‘포스코DX’로 사명 변경을 추진하고, 글로벌 DX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비전과 ‘Drive to eXcellence, 스마트 기술로 미래를 혁신합니다’라는 슬로건을 선포하며 미래 성장 로드맵을 발표하기도 했다.  

 

포스코DX는 올해 미래 성장사업 발굴과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AI와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적용해 산업현장의 스마트팩토리를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는 한편 산업용 로봇 자동화와 스마트 물류자동화 등 신사업을 집중 육성한다.  

 

이와 함께 택배사, 온라인 쇼핑몰의 통합물류센터 구축 사업에서 로봇 자동화 솔루션의 신규 수주를 확대하기 위한 영업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