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조 실현 위한 소프트웨어와 인텔리전스

세코툴스,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생산 위한 솔루션 및 기술 소개
스마트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기술 활용…공구 최적 관리 통해 생산성 향상
시간 단축 및 비용 효율성 높여 지속 가능한 생산 실현

 

[더테크 뉴스] 인더스트리 4.0으로 촉발된 빠르고 비용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생산을 위한 스마트 소프트웨어의 필요성은 날로 증대되고 있다.

 

스마트 소프트웨어는 이미 최적화된 생산 및 개선된 의사 결정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특히 디지털 기술과 결합돼 작업 공정에 대한 실행 가능한 데이터에 이전에는 없었던 접근성을 제공해 시간을 단축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계 제조산업을 변화시켰다. 모든 종류의 생산공정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들을 이점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글로벌 절삭공구기업 세코툴스(Seco Tools)는 진보적 제조업체들이 인더스트리 4.0의 약속을 이행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더 큰 이점을 추구할 수 있게 됐으며, 기계제조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디지털화된  솔루션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소개했다.

 

제품 데이터에 빠르게 접근하기

 

지난 몇 년간 기계 제조 산업은 격변하는 경제상황에서 재무적 안정과 지속 가능한 비용 절감이 생존을 위한 열쇠임을 확인했다. 동시에 산업은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더 빠르게 개발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스마트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개발을 반응성이 높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핵심요소이다. 어떤 경우에는 생산공정과 기계 작업을 최적화해 반복적인 수동 작업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다.  

 

디지털화되지 않은 프로세스는 생산 직원이 제품 정보를 직접 수작업으로 찾아봐야 하므로 시간이 낭비되고 정확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코 어시스턴트(Seco Assistant)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  생산 직원은 제품 패키지 또는 공구를 스캔해 쉽게 관련 제품 정보를 받거나 절삭 데이터를 계산하고 서로 다른 공급업체의 인서트 형상 및 재종 비교가 가능해 이런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한 방법

 

생산 현장에서 툴링 재고의 30%~60%가 관리되지 않아 공장 바닥을 떠돌거나 기계 주변에 단순히 쌓여 있을 가능성이 있다. 재고 관리 시스템과 같은 스마트 소프트웨어는 이런 문제를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리적인 유연성 외에도 이 시스템의 주요 이점은 공구 및 장비 사용 모니터링과 직원 신뢰성의 증가에 있다. 재고 관리 시스템은 공구의 잘못된 위치로 인한 셋업 시간의 낭비를 줄이고 고가의 공구 및 미션 크리티컬한 항목들을 추적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CAM 프로그래밍에서 인력 개입의 감소 

 

미래에는 스마트 가공 기술이 구성 요소의 특징을 인식하고 빠른 CAM 프로그래밍을 구축하며 NC 코드를 기계에 공급해 엔지니어링 준비 영역에서 최대 80%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터빈 블레이드 및 구조 부품과 같은 일부 구성 요소가 높은 복잡성 때문에 여전히 인간의 지능과 기술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한다. 세코툴스의 엔지니어링 서비스는 새로운 또는 기존 복잡한 가공 공정의 최적화와 CAM 프로그래밍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세코툴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솔루션 매니저 Janardhan N.씨는 “공장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재료 및 툴링 재고의 불필요한 부분을 최대 20%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며 “생산 라인에서 반복적인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하는 기술을 통해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으면 노동 생산성이 최대 30% 증가하고 기계 다운 타임이 최대 50% 감소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