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와 MDS테크가 스마트 무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LG유플러스]](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30518/art_16830063529738_9c75e1.jpg)
[더테크 뉴스] LG유플러스(이하 유플러스)가 MDS테크와 손잡고 ‘스마트무전’ 사업을 추진한다.
유플러스는 MDS테크와 협약해 5G/4G 네트워크로 끊김 없는 ‘스마트무전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MDS테크는 무전 플랫폼 엠플하이톡(M+HyTalk)을 보유한 임베디드 분야 특화 기업이다.
엠플하이톡은 유플러스의 5G/4G 네트워크와 전용 단말을 기반으로 무전 서비스(음성, 영상, 문자, 데이터, 관제, 위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작업자간 먼 거리로 무전이 끊기는 일이 많은 건설현장 △현장 소음으로 원활한 교신이 힘든 제조현장 △전국에 분포한 지사와 원거리 무전을 하고 싶은 물류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유플러스 관계자는 <더테크>와의 통화에서 “엠프하이톡은 갤럭시, 아이폰과 같은 기기다. MDS테크가 유플러스의 통신망을 이용해 산업현장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패키징한다. (이를 통해) 유플러스가 마케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양사는 스마트무전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프로모션으로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늘려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