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 대화형 AI 서비스 ‘Slack GPT’ 신규 탑재

네이티브 AI 기능으로 미팅 내용 요약 및 메시지 초안 작성 등 지원…업무 생산성 향상
챗GPT 및 Claude 등 기존의 대형언어모델과 통합 가능

 

[더테크=조명의 기자] 기업용 생산성 플랫폼 슬랙(Slack)에 대화형 AI 서비스가 탑재된다. 

 

슬랙은 대화형 AI 서비스 ‘Slack GPT’를 포함한 신규 기능을 10일 발표했다.

 

Slack GPT는 네이티브 AI 기능을 통해 대화 요약, 메시지 초안 작성 등을 지원하고, 다른 생성형 AI 앱과의 통합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네이티브 AI 기능은 슬랙 인터페이스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목적 지향형 AI 기능으로 대화의 맥락에 맞게 AI기능을 지원해준다. Slack GPT를 활용해 클릭 한 번으로 읽지 않은 메시지를 빠르게 확인하거나 자동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아울러 Slack GPT에게 허들 참여를 요청하면 미팅 내용을 실시간으로 요약해주고 그 다음 진행돼야 할 업무까지 제시해준다. 새롭게 출시된 슬랙 캔버스에도 AI 지원이 적용된다. 슬랙 네이티브 AI 기능은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다.

 

통합(Integrations)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미 슬랙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형언어모델을 빠르고 안전하게 확장할 수 있다. 슬랙, 대형언어모델(LLMs) 및 소프트웨어 툴 생태계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하는 노코드 워크플로우를 생성하고, 슬랙의 워크플로 빌더(Workflow Builder) 기능으로 생성형 AI 앱을 워크플로우에 즉시 연결할 수 있다.

 

오픈AI의 ‘챗GPT(ChatGPT)’ 및 앤트로픽의 ‘클로드(Claude)’와 같은 기존의 대형언어모델과도 통합이 가능하다. 이러한 앱의 통합은 대형언어모델을 학습하는데 에는 활용되지 않는다. 현재 클로드 앱과 연동된 버전은 사용이 가능하며, 오픈AI의 챗GPT 앱 연동 서비스는 베타 버전으로 공개됐다. 

 

슬랙 GPT는 세일즈포스의 커스터머 360 제품군 및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안전한 고객 데이터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세일즈포스의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아인슈타인 GPT(Einstein GPT)’와도 연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실시간 고객 데이터로부터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 이해도 및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슬랙은 팀 구성원들이 중요한 정보를 모두 생성하고 구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슬랙 캔버스를 출시했다. 

 

슬랙 캔버스는 정보를 생성하고 이 정보를 팀과 공유하는 슬랙 내 하나의 공간이다. 모든 종류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채널에서의 실시간 협업을 강화하고, 텍스트, 파일, 앱, 서식 있는 미디어까지 원하는 모든 것을 추가할 수 있으며, 슬랙 채널처럼 검색이 가능해 정보 관리에도 유용하다. 

 

리디아니 존스 슬랙 CEO는 “새롭게 선보이는 슬랙 GPT는 미래의 대화형 AI 플랫폼으로, 신뢰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와 필수적인 업무 지식에 보다 쉽게 액세스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와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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