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이승수 기자] SK텔레콤이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골드번호’ 1만개를 공개 추첨 방식으로 배정하는 ‘2025년 골드번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기억하기 쉬운 패턴 번호나 특별한 의미를 가진 번호를 원하는 고객에게 매년 큰 관심을 모으는 이벤트다.
SK텔레콤은 10일 ‘2025년 골드번호 프로모션’을 개시하고, 총 1만개의 골드번호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억하기 쉬운 번호나 의미 있는 조합을 갖춘 번호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골드번호는 ‘1111’, ‘0002’, ‘3000’처럼 특정 숫자 패턴을 가진 번호나 ‘1004(천사)’, ‘1472(사랑해)’처럼 의미가 담긴 번호를 말한다. 응모할 수 있는 번호 유형은 총 9가지이며, 1인당 최대 3개까지 신청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지난해부터 골드번호 제공 수를 연간 1만개로 확대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유형은 국번과 끝자리 네 자리가 좌우대칭을 이루는 ‘ABCD-ABCD’ 형태다.
응모는 기존 SKT 고객과 신규 가입 예정자 모두 가능하며, 전국 SKT 공식 인증 대리점 또는 T다이렉트샵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며, 당첨자는 11월 27일 발표된다.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관계 기관이 참여하는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의 입회 아래 공정하게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가 발송되며, 12월 1일부터 19일 사이에 SKT 대리점이나 T다이렉트샵에서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한다.
또한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MVNO) 가입자도 자신이 이용 중인 알뜰폰 사업자의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골드번호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이미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내 해당 번호를 취득한 고객은 응모가 제한된다.
골드번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응모 방법은 T다이렉트샵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