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레스토랑 통합 관리 플랫폼 출시…매장 운영 효율 ↑

올인원 태블릿 메뉴판 기반으로 비대면 주문, 서빙, 마케팅 등 가능해져
매장 자동화에 필요한 솔루션 일원화

 

[더테크 뉴스] 브이디컴퍼니가 레스토랑 통합 관리 플랫폼 ‘브이디메뉴(vd menu)’를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매장 자동화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브이디메뉴로 일원화해 관리,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브이디컴퍼니가 직접 개발한 브이디메뉴는 레스토랑 운영을 위한 각종 솔루션들을 한 번에 제공한다. 태블릿메뉴판과 포스(POS)를 기반으로 ▲매장관리(주문, 결제, 서빙, 배달) ▲ 고객관리(적립, 웨이팅, 예약, 마케팅) ▲ 매출관리(매출 통계 확인 및 관리) 서비스를 통합, 일원화한 국내 최초의 올인원 스마트오더다.

 

레스토랑에 방문한 고객들은 브이디컴퍼니의 태블릿메뉴판과 서빙로봇을 이용해 주문부터 서빙, 이벤트 참여까지 모든 서비스를 직원 호출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장 효율과 테이블 회전은 높이고, 직원들의 노동 강도는 줄일 수 있다.

 

브이디메뉴는 특히 자체 개발한 포스를 태블릿메뉴판에 연동해 주문 누락 방지 및 높은 결제 안정성을 자랑한다. 이전에는 매장에 여러 기기를 두고 포스, 태블릿메뉴판, 배달 등의 시스템을 각기 별도의 업체로 이용해야 했다. 이때 포스와 각 기기들 간의 연동 문제로 주문 누락 및 결제 문제가 자주 발생했고, 각 업체와 개별 소통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과 연동할 경우, 로봇 서빙의 효율을 더 높여준다. 고객은 직원 호출 없이도 주문한 메뉴의 서빙 과정을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방에서 음식을 실은 로봇의 출발, 로봇의 테이블 도착, 룸 매장의 경우 로봇의 룸 앞 도착까지 태블릿메뉴판으로 안내한다.

 

브이디컴퍼니는 지난 11월 클라우드 리테일테크 기업 페이크럭스컴퍼니의 지분을 100%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페이크럭스컴퍼니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기술을 브이디메뉴에 적용, 안정성 테스트를 거쳐 13일 정식 출시했다. 출시 전부터 레스토랑 업계의 큰 기대 속에 시범 운영했으며, 이미 브이디로봇을 사용 중인 전국 80여개의 매장에서 브이디메뉴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연말까지 추가 150개의 매장 설치 계획이 예정돼 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는 “브이디메뉴는 레스토랑 관리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들을 통합, 연계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레스토랑 업무 환경 개선으로 매장 운영 효율화 및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며 “이후에는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의 매장 관리 고도화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