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차세대 원격 지원 솔루션’, UI‧보안 기능 강화

차세대 원격 액세스 및 지원 솔루션 ‘팀뷰어 리모트’ 신규 출시
클릭 한 번으로 세션 생성, 온라인 회의 참가와 유사하게 손쉽게 연결 가능

 

[더테크 뉴스] 팀뷰어가 팀뷰어 액세스 및 지원 솔루션의 차세대 버전인 ‘팀뷰어 리모트(TeamViewer Remote)’를 27일 출시했다.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되는 팀뷰어 리모트는 검증된 팀뷰어의 원격 연결 기능을 유지하면서 기술 스택, 사용성 및 전반적인 룩앤필이 대대적으로 현대화 및 재정비됐다. 

 

팀뷰어 리모트에서 눈에 띄는 개선 사항 중 하나는 보다 직관적이고 모던하게 바뀐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다. 팀뷰어 리모트는 고객이 기업용 또는 개인용에 상관없이 가장 최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원활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이 새롭게 설계됐다. 

 

새로운 웹 클라이언트는 데스크톱 환경과 브라우저 환경의 차이가 없도록 지원하는 모든 기능을 적용했다. 연결 과정도 간소화돼 온라인 회의에 참여하는 것처럼 클릭 한 번으로 세션을 생성해 연결할 수 있다. 

 

연결 요청에 대한 투명성도 높아져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직접 연결 요청자의 정보를 확인해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고 이를 수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팀뷰어 리모트에는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도 통합돼 IT 담당 전문가를 위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팀뷰어 리모트의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은 기기 모니터링,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 및 패치 관리 등을 하나의 창에서 모두 볼수 있도록 지원해 전사적으로 원활하고 효율적인 기기 관리를 돕는다.

 

헨드릭 비트 팀뷰어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다양한 업종의 팀뷰어 기업 고객을 비롯해 수억 명의 개인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제품을 재구성했다”며 “현대인들은 클릭 한 번으로 고객, 동료, 친구와 가족을 지원하기를 원하고, 그들을 서로 연결해 안내해주는 최신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며, 무엇보다도 연결의 보안과 안전성을 중요시 한다. 팀뷰어 리모트는 다운로드 가능한 데스크톱 앱뿐만 아니라 브라우저를 통해 이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팀뷰어는 향후 팀뷰어의 전 제품 포트폴리오에 단일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핵심 요소들을 팀뷰어의 플랫폼 접근 방식에 맞춰 재설계했다. 원격 관리 패키지와 같이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했던 추가 기능을 비롯한 여러 기능들은 팀뷰어 리모트와 통합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