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 Q&A 챗봇 ‘큐나-GPT’ 출시

대용량 언어모델에 자체 기술력 더한 챗봇
할루시네이션 방지해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 확보

 

[더테크 뉴스]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거짓정보)을 줄여 더욱 정확한 답변이 가능해진 질의응답 AI챗봇이 선을 보였다. 

 

국내 인공지능 기업 스켈터랩스는 자체 대화형 AI 기술을 대용량 언어모델과 결합해 할루시네이션을 줄인 ‘큐나(QNA)-GPT’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큐나-GPT는 QnA 챗봇 솔루션으로, 각종 웹사이트·문서·내부 정보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FAQ 등 단순반복 안내 업무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면 어디든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또 기업 내부에서 사용하는 슬랙, 인트라넷 등에도 연동할 수 있다.

 

스켈터랩스 관계자는 <더테크>와의 통화에서 “(큐나-GPT는) 최신 정보 기반의 데이터를 활용한다. 개발한 대화형 AI 기술 안에 답변 생성 시 지식베이스의 정보와 모순 답변 회피설계가 되어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문제됐던 챗GPT의 할루시네이션 현상을 개선하고 높은 정확도를 확보했다.

 

스캘터랩스는 특정 언어모델이나 버전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사에 따라 모델을 선택해 활용하며 솔루션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에는 스켈터랩스만의 자체적인 언어모델을 개발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