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충청권서 디지털 전문자격 취득 교육과정 실시

‘ADsP’, ‘SQLD’, ‘AICE BASIC’ 등 총 3개 분야 디지털 전문자격증 과정 운영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T 인력 수요에 대응한 지역 인재 양성 기여

 

[더테크=조명의 기자] 코드스테이츠가 충청권 4곳에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디지털 전문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코드스테이츠는 디지털 전환기에 수요가 늘고 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T 전문 인력 중심의 지역 인재양성 과정에 기여하고자 사업에 참여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세종, 충남, 충북, 대전 4개 지역에서 디지털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 모집 분야는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SQLD(SQL개발자) △AICE(인공지능활용능력평가) BASIC 등 총 3개 과정이다.

 

교육은 12회차 오프라인 형태로 운영되고, 정원은 한 프로그램 당 15명씩 총 180명의 수강생으로 구성된다. 충청권 거주민, 지역 대학생 및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지역과 교육 과정에 따라 강의 일정은 다르다.

 

코드스테이츠는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하며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각 과정별 커리큘럼을 세밀하게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수강생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지식 습득은 물론, 과목별 실습, 복습 및 문제풀이 등 단계적 학습 지원을 받으며 디지털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디지털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산업과 IT 기술의 융합을 촉진하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빅데이터, AI 등 우수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력을 다수 양성해 충청 지역의 IT 인재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