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대한민국 전력지원체계 전시회 참가

멀티 센서 드론 활용 3D 데이터 구축 사례 선보일 예정
‘블랙올리브 2D&3D’ 최신 기능 시연

 

[더테크=조명의 기자] 테스트웍스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DUPEX KOREA 2023(2023 대한민국 전력지원체계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DUPEX Korea는 한국국방MICE연구원 주최로 우수 제품의 군납 기회 확대와 수출 여건 조성, 유관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이번 전시기간 동안 국방-항공 분야의 데이터 사례로 멀티 센서 드론 활용 3D 데이터 구축 사례 및 국방 표준 자연어 데이터 구축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방 표준 자연어 데이터 셋은 다양한 국방 관련 자료에서 원시데이터를 획득한 후 특정 고유 명사를 목록화하여 적정 길이의 원시 말뭉치를 구축 후 가공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2019년부터 쌓아온 테스트웍스의 대규모 자연어 데이터 셋 구축 경험의 노하우가 반영된 최신 사례다.

 

또한 멀티 센서 드론 활용 3D 데이터 구축에 활용된 ‘블랙올리브 2D&3D’의 최신 기능과 함께 센서 퓨전 기술 기반의 3D 라이더 데이터 실시간 수집 가공 데모를 시연할 예정이다.

 

최신 업데이트된 블랙올리브 2D&3D는 MLOps를 기반으로 AI 데이터 및 모델 생애주기 관리 전반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됐다. 새로 추가된 모델 서랍의 자동화 모델을 통해 신규로 AI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기존 AI 서비스의 성능 향상을 위해 맞춤형 AI 모델 생성 및 가공 자동화 모델을 관리하여 더 정확하고 빠르게 데이터 가공과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김수덕 AI 데이터 사업 부문장은 “테스트웍스는 지난 수년 간 다수의 국가 지원 사업 및 민간의 대규모 인공지능 데이터 셋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오며 자체적으로 개발 및 고도화시킨 솔루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국방 혁신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