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협업 플랫폼 확장된 '줌 서베이' 출시

줌, 인 미팅 및 웨비나 기능 확장한 새로운 기능 공개
링크를 통해 공유 가능해 데이터 수집 과정 단축

 

[더테크=전수연 기자] 영상 플랫폼 전문기업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기업의 데이터수집을 위한 설문조사 기능을 강화했다.

 

줌은 설문조사를 생성·편집·공유할 수 있는 ‘줌 서베이(Zoom Serveys)’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줌 서베이는 줌 인-미팅과 웨비나 기능을 확장해 단독 모드(Standalone Option)로도 제공돼 사용자가 미팅 외에도 여러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줌 원(Zoom One)과 줌 컨택센터(Zoom Contact Center)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설문조사 링크를 생성해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

 

줌은 사람들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번갈아 오가는 일명 ‘토글링(Toggle)’에 많은 시간을 낭비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줌은 줌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가 쉽게 설문조사와 투표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는 줌 서베이를 구축했다.

 

사용자는 불필요한 앱을 삭제할 수 있고 설문조사 데이터를 하나의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저장함으로써 토글링에 낭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미팅 전후로 웨비나 등에서 투표를 생성·편집·공유할 수 있다.

 

줌 클라이언트에 통합되는 줌 서베이는 사용자가 기존 워크플로우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미팅과 웨비나를 넘어 업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회의 참석자에게 설문조사를 자동 발송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줌 컨택센터 관리자는 상담원의 업무 평가와 고객만족도 조사에 줌 서베이를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줌 서베이는 △사용자 지정 설정 △질문 건너뛰기 로직 △기본 설문조사 △단일 디지털 라이브러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