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기능 추가'로 줌 플랫폼 내 생산성↑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즈, 새로운 AI 컴패니언 기능 공개
팀챗, 화이드보드, 미팅 내 새로운 생성형 AI 추가

 

[더테크=전수연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자사 팀챗, 화이트보드, 미팅 내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을 추가했다. 

 

줌은 줌 플랫폼 전반에 걸친 연결, 생산성, 협업을 개선하는 새로운 AI 컴패니언 기능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AI 컴패니언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줌 컨택센터용 AI 컴패니언을 포함해 새로운 AI 컴패니언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 미팅 요약 등을 지원한다.

 

우선 AI 컴패니언 관리자용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는 조직 내 AI 컴패니언의 도입, 사용을 돕고 추가 지원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줌의 관리자 포털 내 AI 컴패니언 애널리틱스 대시보드에서 조직의 AI 컴패니언 활용도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AI로 강화된 줌 컨택센터는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 등이 줌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줌 플랫폼 전반에서 AI 컴패니언 기능을 광범위하게 제공한다. 또 컨택센터는 채팅, 대화 내용 요약, 안내사항 작성, 음성 분석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줌 팀챗은 팀챗 사용 시 채팅 내용을 감지하고 대화내용을 기반으로 참석자, 날짜, 시간 정보를 자동 입력한다. 또 줌 화이트보드는 사용자 프롬르트에 기반한 주요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정리한 마인드맵 구성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