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코, 오버행 이슈 해소…125억 규모 전환사채 만기전 취득

하승철 대표 "주주가치 및 투자 매력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

 

[더테크 뉴스] 센코가 125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만기전 취득했다고 2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센코는 21년 4월 27일 발행한 제1회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125억 원을 사채권자와의 합의에 따라 전액 상환했다.

 

하승철 센코 대표는 “이번 전환사채 상환을 계기로 시장에서 우려되고 있는 오버행(대규모 잠재적 매도물량) 이슈가 어느 정도 해소돼 적절한 가치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80여 종류의 가스를 감지할 수 있는 센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주주가치 및 투자 매력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센코는 수소경제사회로의 전환이 진행됨에 따라 ‘수소 안전 책임자’로 나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폭발위험성이 높은 수소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저농도‧고농도‧고온용 고농도 전기화학식 수소센서 ▲휴대용 수소 안전기기인 흡입식 수소 누설 검지기와 휴대용 수소 검지기, ▲고정식 수소 안전기기인 방폭형 수소 누설 경보기 ▲수전해 설비용 수소 및 산소 농도 측정기 등 수소센서 제품 라인을 완비했다. 

 

현재는 각 사용 목적에 맞는 수소 센서 및 수소 안전기기를 세분화 및 고도화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연구개발 중이며, 일반 가정에 수소가 보급되는 시점이 오면 수소 안전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