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챗GPT로 웹 콘텐츠 자동 생성·편집 지원

생성형 AI와 OCR 연동 지원하는 ‘사이냅 에디터’ 신규 버전 출시
기존 고객 무상 업그레이드 통해 즉시 이용 가능

 

[더테크=조명의 기자] AI·디지털 문서 토털 솔루션 기업 사이냅소프트는 생성형 AI와 OCR 기술을 결합한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인 ‘사이냅 에디터 v2.17.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는 웹 오피스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저작 및 편집이 직관적이고 용이한 HTML5 기반의 기업용 웹 에디터로  Non-ActiveX 지원은 물론 편리한 웹 콘텐츠 저작을 위해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파워포인트와 같은 도형 삽입 및 편집과 290여개의 엑셀 함수 지원, 별도의 프로그램․플러그인 설치 없이 아래아한글과 워드, 엑셀 ODT 등 기존 문서의 레이웃과 내용을 그대로 사용·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문서 임포트 등을 지원한다.  

 

사이냅소프트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냅 에디터에는 생성형 AI와 OCR 연동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가 작성할 문서 양식을 선택하면 AI가 자동으로 문서를 생성하고 이미지 내 텍스트를 편집 가능한 상태로 추출할 수 있어 웹 콘텐츠의 저작 및 편집이 대폭 간소화됐다. 

 

‘AI에게 직접 작성 요청’ 외에도 이메일, 회의록, 제안서, 보고서, 마케팅 자료, 계약서, 공지사항 작성 등 업무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 초안 작성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토대로 작성된 초안의 편집 또는 검토 단계에서 글 다듬기 및 맞춤법 수정, 줄여 쓰기, 길게 쓰기, 어조 변경, 글 형태 정리, 요약, 번역, 설명, 키워드 추천, 제목 짓기와 같은 세부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사이냅 OCR’ 플러그인 제공으로 이미지와 PDF 문서 내 텍스트·표 등의 데이터 추출 및 선택 영역 부분 추출을 통해 바로 삽입 및 편집이 가능하도록 이미지 파일 임포트를 지원한다. 사이냅 OCR은 한글 인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에 포함된 문자를 편집 가능한 데이터로 변환해주는 딥러닝 기반 AI OCR 솔루션이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인공지능 문서처리기술을 결합해 보다 편리한 문서 작성과 편집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웹 에디터이다”라며 “오랜 기간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력과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토대로 앞으로도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 생산성을 대폭 강화하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이냅 에디터 v2.17.0는 기존 사이냅 에디터 이용 고객이면 무상 업그레이드를 통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