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M 도입된 AI 챗봇이 이벤트 알려준다

스켈터랩스, KB국민카드와 ‘이벤트 Q&AI’ 베타서비스 출시
상담원과 대화하듯 다이얼로그 통해 정보 확인 가능

 

[더테크=전수연 기자] 인공지능 전문 기업 스켈터랩스가 KB국민카드의 이벤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LLM(초거대언어모델)을 통한 AI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켈터랩스는 KB국민카드와 LLM 기반 ‘이벤트 Q&AI’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관련기사: ‘고객 대응 전 사전 테스트’…스켈터랩스, 챗봇 솔루션 업데이트)

(관련기사: 보안 지키고 데이터 불러오는 LLM 서비스 출시)

 

이벤트 Q&AI는 KB페이에서 운영하는 이벤트를 자연스러운 대화로 찾아주고 질의응답하는 LLM 기반 서비스다. KB국민카드는 이벤트 Q&AI 서비스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수많은 이벤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KB국민카드는 사용자가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직접 검색을 통해 정보를 탐색해야 한다는 점에 착안해 LLM 도입을 계획했다. 이벤트 Q&AI 서비스는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즉각 해소하고 사용자는 상담원과 대화하듯 다이얼로그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벤트 Q&AI는 스켈터랩스의 LLM 기반 질의응답 챗봇 솔루션 벨라 큐나(BELLA QNA)와 KB국민카드의 기업 이벤트 정보를 API로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벨라 큐나는 기업 맞춤형 LLM 솔루션으로 질문에 최적화된 답변 생성을 위한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방식을 채택한다.

 

스켈터랩스 관계자는 더테크에 “이벤트 Q&AI에 연동되는 데이터는 KB국민카드의 이벤트 정보”라며 “또 벨라 큐나가 활용하는 LLM(챗GPT, 바드 등)이 도입됐다”고 전했다.

 

이벤트 Q&AI는 △전문 기술 용어 사용을 최소화해 대화 흐름 유도 △추가 질문에 답변 제공 △사용자 의도 파악 후 대화 진행 등의 기능을 한다. 스켈터랩스는 개발 과정에서 LLM의 범용성과 데이터 융합을 목표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스켈터랩스는 최근 기계독해(MRC) 및 대화형 AI 기반 LLM 응용 사업 브랜드 BELLA(Business Empowering LLM Application)을 출시한 바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