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 네이버클라우드와 MSP 파트너십 체결

하이퍼클로바X 연동으로 ‘벨라 큐나(BELLA QNA)’ 솔루션 고도화나서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 통해 답변 정확도 높여 LLM 할루시네이션 최소화

 

[더테크=조재호 기자] 스켈터랩스가 네이버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스켈터랩스는 네이버클라우드와 대화형 AI 서비스 고도화 및 상용화를 위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스켈터랩스의 LLM 기반 챗봇 솔루션 ‘벨라 큐나(BELLA QNA)’에 네이버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연동하고 공동 마케팅과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스켈터랩스의 벨라 큐나는 기업 환경에서의 활용을 위해 개발된 LLM 기반 및 Q&A 챗봇 솔루션으로 범용 LLM의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질문 목적에 맞는 답변을 생성하기 위해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RAG)’ 및 ‘하이브리드 검색’을 채택하는 방식으로 답변 정확도를 높였다.

 

스켈터랩스는 이번 협력으로 벨라 큐나에 하이퍼클로바X를 연동해 한국 문화와 언어 맥락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해 스켈터랩스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커머스·공공·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기관들에 최적화된 대화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내이버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시장 환경과 이용자에 특화된 대화형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만큼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내 초대규모 AI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과 함께 자체 기술 역량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켈터랩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대화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카드, 퍼시스그룹,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찰청 등에 맞춤형 대화형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