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새로운 vPro 플랫폼으로 'AI PC 도입' 확대

기업용 클라이언트 컴퓨팅 위한 안정된 기반 마련
새로운 NPU 활용해 이상 탐지 효율성 높이고 전력 줄이도록 설계

 

[더테크=조재호 기자] 인텔이 인텔® 아크™(Intel® Arc™) GPU가 내장된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와 인텔® 코어™ 14세대 프로세서의 향상된 기능을 선보인다.

 

인텔은 새로운 인텔 vPro® 플랫폼을 통해 기업에 AI PC 도입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텔은 올해 광범위한 기업용 포트폴리오로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다이너북(Dynabook), 후지쯔(Fujitsu), HP, 레노버(Lenovo), LG 등 파트너사를 통해 100종 이상의 노트북, 투인원(2-in-1), 데스크탑 및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디자인을 제공한다.

 

새로운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는 향상된 전력 효율성, 내장형 인텔 아크 GPU를 제공한다.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새로운 신경처리장치(NPU) 전반에 전용 AI 가속 기능을 분산시킨 인텔 코어 Ultra 기반 기업용 PC는 일상용 앱을 지원한다.

 

또 인텔 아크 GPU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최신 소프트웨어 요구에 맞는 AI, 레이 트레이싱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새로운 OEM 지원 인텔 아크 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드라이버를 통해 향상됐다.

 

인텔 코어 14세대 프로세서는 다양한 데스크탑, 보급형 워크스테이션을 지원해 기업용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고급 애플리케이션과 멀티태스킹을 위한 컴퓨팅 역량을 극대화하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인텔 vPro 플랫폼은 기업용 클라이언트 컴퓨팅을 위한 안정된 기반을 마련했다. 또 새로운 NPU를 활용해 이상 탐지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인텔의 실리콘 보안 엔진은 시스템 펌웨어를 인증해 운영체제 아래 계층에서 사이버 위협을 차단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PC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성이 확대됐다.

 

현재 인텔 vPro 장치의 94%는 EPEAT 실버 이상을 취득했으며 인텔 vPro의 원격 수리 기능을 사용하면 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다.

 

AI PC는 기업이 PC를 사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인텔의 AI PC 가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00개가 넘는 AI 가속 기능이 실행되도록 최적화됐다.

 

아울러 인텔은 차세대 내장형 인텔 아크 그래픽이 개별 그래픽 카드에만 해당하던 기능과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인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은 제품 디자인 시각화를 지원하고 AI가 비디오를 8K로 업스케일 해 저작권료가 없는 이미지 압축,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