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스코리아, 중기부와 ASK 참여 기업 모집

오는 25일까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참여 업체 모집
공학해석 솔루션 제공, 제품 개발 교육, 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더테크=이지영 기자] 엔시스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국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2024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인 ‘ASK’의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앤시스코리아의 ‘ASK(Ansys/Startup/Korea)’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블록체인, 자율주행, 스마트 제조, 전자·전기, 설계, 로봇, 바이오, 드론, 스마트시티 등 미래 유망산업 분야의 기업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패키지를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우주·항공 분야의 창업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4년 연속으로 ASK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쁘고 전년보다 모집 분야와 지원 대상을 확대 운영해 큰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며 “앤시스의 역량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패키지와 활용법 교육, 글로벌 행사 참가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4년 연속으로 참여한 엔시스코리아는 ASK가 협업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전년보다 모집 기업 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지난해보다 많은 25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할 수 있는 기업의 7년차에서 10년차로 확대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공학해석 솔루션 ‘앤시스 디스커버리’ 제공 △제품 개발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실시 △자사 발행 매거진 및 컨퍼런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엔시스 코리아는 △투자자 초청 시뮬레이션 데모 △앤시스 주최 마케팅 행사 등 우수 창업 기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K-Startup 창업지원포털’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 17시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