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AI 업무 협업툴로 업그레이드

메일 요약, 프롬프트 작성 등 하이퍼클로바X 기반 AI 생산성 기능 추가해
향후 클로바노트 등 기업용 서비스 추가 확대해 대표 협업 플랫폼으로 자리할 것

 

[더테크=이지영 기자] 네이버웍스가 하이퍼클로바X 기반 AI 생산성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업무용 협업툴 네이버웍스가 서비스 전반에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해 AI 업무 협업툴로 업그레이드됐다. 이와 함께 결재, 근태, 급여, 재무 등의 기능을 모듈 형태로 제공해 기업이 필요한 지원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회사는 향후 기업용 클로바노트 기능을 추가해 생성형 AI 기반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 추가해 협업이 쉬운 업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웍스에 초대규모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해 △메일 요약 △안 읽은 메시지 요약 △메일 프롬프트 작성과 같은 업무용 AI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메일 창에 있는 요약 버튼으로 글머리 번호를 매겨 정리하고 일정 개수 이상의 메시지가 누적되면 대화방 팝업으로 기존 내용들을 정리해 주는 등 업무 연속성이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맞춤법 검사나 문체 변경 등의 프롬프트를 활용해 답장을 보내는 등의 업무 처리 속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결재나 근태, 급여, 재무 등 경영지원 서비스를 모듈형태로 제공해 기업 입장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일 앱에서 한번의 로그인으로 협업 기능과 경영지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각각의 기능이 유기적으로 연동돼 각자 다른 솔루션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도 해소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회의록 관리 서비스인 클로바노트의 기업용 버전 출시도 연내 진행할 꼐획이다. 아울러 회사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 로그인하고 2단계 인증, 접속 단말 제어 등의 보안도 강화하고 그룹 공간을 통한 회의록 공동 관리나 화상회의 연동 등 협업 기능을 지속 추가할 방침이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SaaS 이사는 “쵝느 글로벌 서비스를 중심으로 업무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용 협업툴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이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며 “기능들을 추가하면서 타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확장을 모색해 대표 업무용 협업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1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