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벳푸시에 SDT '생성형 AI' 확대된다

SDT, 일본 오이타현 벳푸시, 오이타대학교와 생성형 AI 활용 사업 시범 운영 협력 계약 체결
디지털전환 촉진과 협력 당사자 집단 전문 지식 기반 생성형 AI 기술 활용

 

[더테크=전수연 기자] 산업DX솔루션과 양자표준기술 전문기업 SDT가 일본 지역 시민의 공공, 의료 서비스 등을 위해 자사 생성형 AI 사업을 시범 운영한다.

 

SDT는 일본 오이타현 벳푸시, 오이타대학교와 ‘생성형 AI 활용 사업 시범 운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생성형 AI 활용 사업 시범 운영 협력 계약은 일본 벳푸시의 디지털전환을 촉진하고 협력 당사자의 집단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한 생성형 AI 관련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사회 실현 기여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SDT는 생성형 AI 관련 기술 도입, 응용을 통해 벳푸시 시민의 편의 향상과 건강 촉진에 기여하는 서비스 개선·행정, 의료, 공공 서비스 등의 운영 효율 향상을 개발한다.

 

이를 위해 SDT는 자사 생성형 AI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특화 데이터 학습, 최적화된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벳푸시 주민이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육아 서비스 문의 시 벳푸시 현지 육아 분야 관련 행정, 의료, 공공 서비스 정보 학습을 통해 질문에 가장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SDT는 산업현장 등에서 발생되는 아날로그 데이터를 수집해 디지털로 전환해주는 시스템 모듈, 에지 컴퓨팅 디바이스에서부터 생성되는 디지털 데이터들의 중계, 분류, 저장, 분석을 담당하는 클라우드까지의 과정을 연결해주는 디지털전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SDT는 스마트 시티, 제조, 모빌리티, 리테일 등 각 산업분야에서의 디지털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