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전 SIMTOS 2024 개막식

경기도 고양 킨텍스 1, 2전시장서 오는 5일까지 진행
35개국, 1300여 업체가 역대 최대 규모인 6170 부스로 참가

 

[더테크=조재호 기자] 대한민국 최대 생산제조기술전시회인 ‘SIMTOS 2024’가 오늘 개막식을 열고 5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20회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이하 SIMTOS 2024)가 개막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킨텍스 1전시장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계명재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회장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다.

 

계명재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SIMTOS 2024는 세계적인 공작기계 전문 전시회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제조기술 전시회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올해는 금속가공 장비부터 디지털 제조 솔루션까지 역대 최대규모로 전시회를 준비한 만큼 많은 기업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드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 수출이 살아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것은 공작기계 산업의 경쟁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SIMTOS가 기계산업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 장관은 정부는 공작기계를 비롯한 기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AI 자율제조 △수출지원 △기업애로 해소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정부의 지원 정책방향과 산업부의 역할을 언급했다.

 

개막식 이후 전시장을 찾은 주요 인사들은 현대위아와 화천기계, DN솔루션즈, 스맥 등 참가업체 부스를 둘러보고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을 방문해 AI Factory 테마관을 통해 디지털화를 넘어 자율제조로 진화하는 생산제조기술의 변화를 확인했다.

 

한편, SIMTOS 2024는 가공장비부터 디지털제조 솔루션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킨텍스 1, 2전시장에 5개 부문별 전문관과 함께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관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산업디지털전환에 맞춰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12개의 생산제조 산업별·기술별 주제에 맞춰 글로벌 디지털제조혁신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