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 MODEX 2024서 오더피킹 로봇 솔루션 공개

미국 물류 전시회 내 한국관에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선보여
“북미 인증 확보 절차 진행하며 현지 고객사 발굴하는 성과 기대해”

 

[더테크=조재호 기자] 트위니가 북미 물류 전시회 ‘모덱스 2024’에 오더피킹 솔루션을 소개한다.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는 오는 11일부터 14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물류 전시회 ‘모덱스(MODEX) 2024’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트위니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관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물류센터 오더피킹을 위한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을 선보인다.

 

오더피킹 솔루션은 근로자가 작업 지시서를 보고 물품을 직접 찾아 옮기는 등의 수작업 과정을 돕는다. 로봇을 활용하면 근로자의 작업 정확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개선해 물류 현장 전체의 업무 속도 향상과 함께 효율성 개선 효과를 보인다.

 

트위니의 솔루션은 물류센터의 구조 변경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현재 국내 현장에서도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 사례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한익스프레스 남사센터를 비롯해 일곱 곳의 물류 현장에 적용됐으며 일부 업체에서는 추가 발주를 진행한 바 있다.

 

트위니 관계자는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지난해 오토메이트에 이어 올해 모덱스 참가를 통해 회사의 이름을 알리고 현지 고객사 발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