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트윈으로 생산된 화장품, 클라랑스 다쏘 솔루션 도입

클라랑스, 화장품 제조 공정에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도입
통합 제조 운영 관리 솔루션 통해 생산성과 품질 관리의 효율성 개선 효과 기대해

 

[더테크=이지영 기자] 유럽 최대의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 그룹이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Perfect Production)’을 도입해 버추얼트윈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성한다.

 

다쏘시스템은 19일 클라랑스가 제품 포트폴리오의 생산성을 높이고 제조 운영 혁신을 위해 자사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리소스 최적화를 시작으로 제품 계획부터 실행까지의 과정을 조율하는 동시에 현장의 특성과 역량을 고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랑스는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을 활용해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을 재고한다. 버추얼트윈 기반의 업무 진행방식은 400여명의 사용자가 종이 없는 업무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 성능 모니터링 및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확보해 생산, 능력, 품질, 및 추적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데니스 마틴(Denis Martin) 클라랑스 비즈니스 지원 혁신 책임자는 “인더스트리 4.0 로드맵에 따라 프랑스에 두 번째 공장을 짓고 있는데 다쏘시스템은 글로벌 제조 솔루션으로 클라랑스가 원하는 전략적 성공을 위한 역량과 해답을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브누아 뒤샹(Benoit Dauchin) 다쏘시스템 소비재 및 소매 산업 부문 부사장은 “클라랑스는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을 선택해 화장품 분야에서 70년간 쌓아온 전문성을 통합할 수 있게 됐다”며 “다쏘시스템은 클라랑스가 훌륭한 제품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수익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