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에서 코치 신규 컬렉션 선보인다..."글로벌 Z세대 공략"

 

[더테크 전수연 기자]  네이버제트는 미국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치(Coach)와 공식 제휴를 2024 스프링 컬렉션 신상품 11종과 본 컬렉션의 테마인 "Colorful World"를 모티브로 한 비디오 부스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제페토 사용자들은 코치를 대표하는 퀼티드 숄더백, 선글라스, 신발에 이르는 11종 버추얼 아이템을 본인의 아바타에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몽환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다리 풍경을 연출한 ‘Colourful World’ 부스를 통해 사진과 영상 UGC를 쉽게 제작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며 코치의 다양한 제품들을 제페토 상에서 즐길 수 있다. 

 

코치의 이번 컬렉션 테마는개인의 진정한 자아와 자신감이다. 사용자들은 제페토 내에서 코치의 버추얼 아이템을 경험하고 ‘Colourful World’ 부스를 통해 몰입감 높은 버추얼 경험을 할 수 있다. 

 

제페토의 주요 사용자층인 Z세대는 자기표현을 중시한다.  이에 따라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패션 업계와 긴밀히 협력하여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에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구찌(Gucci)는 3년 이상 협업하며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프랑스의 대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AMI Paris)와의  콜라보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지난 3월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패션쇼를 진행하는 등가상 세계에서 패션을 통한 다채로운 자기표현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개발 총괄은 “코치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은 제페토를 주력 마케팅 캠페인 채널로 포함시켜 제페토의 Z세대 사용자들과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팬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제페토는 브랜드가 사용자와 함께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완성해 나가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