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IoT 솔루션 '맵 뷰'로 집안 관리 한번에

삼성전자, '맵 뷰' 기반 스마트싱스 홈 IoT 솔루션 공개
공간별 기기 상태, 환경, 에너지 사용량 한눈에 확인 가능

 

[더테크=전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집안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적용한 스마트 아파트에 ‘맵 뷰(Map View)’ 기반의 홈 IoT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구 삼성물산 래미안 리더스원을 시작으로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등 주요 건설사 아파트단지에 스마트싱스 홈 IoT 솔루션을 적용했다.

 

스마트싱스 홈 IoT 솔루션은 △집 안 가전제품·조명·냉난방기·환기 장치 등 다양한 기기를 한 곳에서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주차 정보·무인 택배 관리·방문 차량 등록 등 편의 정보를 통합 관리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홈 IoT는 스마트싱스 내 스마트 아파트 기능의 메인 화면을 해당 세대의 평면도를 바탕으로 한 맵 뷰 중심 구성이 특징이다. 실제 집 구조를 반영한 이미지를 통해 공간별 기기 상태·온도 및 공기질·에너지 사용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입주자는 스마트 아파트를 연결했을 때 직접 기기의 위치를 설정할 필요 없이 공간별로 자동 기기 연동, 분류가 가능하다. 또 전체 기기를 보여주는 것 외에 냉난방 기기·공기질 기기·천장 조명·전력 사용량 등 분야별 기기만 모아 보여주기도 한다.

 

삼성전자는 타운 하우스와 같은 프리미엄 단독 주택, 공유 주택 등 아파트 외에도 다양한 주거 형태를 대상으로 홈 IoT를 확대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