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워치의 최신 OS ‘One UI 5 Watch’ 공개

수면 관리를 비롯한 헬스케어 기능 강화와 긴급구조 요청 추가
5월 중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워치 5·4 시리즈 시범 운영

 

[더테크=조재호 기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워치의 운영체제인 ‘One UI 5 Watch’를 4일 공개했다. 신규 버전은 수면 관리 등 헬스케어 기능과 안전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원 UI 5 워치는 5월 중 갤럭시 워치 5·4 시리즈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한다. 베타 프로그램은 삼성 멤버스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번 운영체제는 올해 하반기 공개될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정식 탑재될 예정이다.

 

원 UI 5 워치의 대표적인 특징은 개선된 수면 관리 기능이다. 기존까지 갤럭시 스마트 폰으로 제공되는 숙면 팁을 갤럭시 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취침 6시간 전 카페인 섭취 금지나 아침 시간 햇볕 쬐기 등이다. ‘수면 인사이트 UI’를 통해 사용자의 수면 점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원 UI 5 워치는 사용자의 심박수 구간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로 측정한 ‘심폐 역량’에 따라 5단계로 세분화하여 저장한다.  이를 활용하여 운동을 잘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5 프로의 경우, GPX(GPS Exchange Format) 경로 안내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며 운동할 수 있다.

 

긴급 SOS 기능도 개선됐는데,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119등의 긴급 번호로 연결된다. 구조 요청이 진행되면 사용자의 의료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버튼이 갤럭시 워치 화면에 제공된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 혼 팍(Hon Pak) 상무는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건강한 헬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시작을 숙면으로 본다”며 "새로운 원 UI 5 워치를 통해 갤럭시 워치 사용자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