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벤시스, 디지털 입출력 모듈 신제품으로 포트폴리오 강화

‘BHY-IO2’ 출시, EMC등 국제기관 인증 취득
회사 관계자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더테크=문용필 기자] 모션 컨트롤 플랫폼 기업인 모벤시스가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모벤시스는 하드웨어 브랜드 ‘두나미스’의 리모트 I/O 시리즈에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추가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두나미스 BHY-IO2 이더캣' 시리즈는 이더넷 기반의 산업용 필드버스인 이터캣을 지원하는 디지털 입출력 모듈이다. 이더캣은 데이터를 주변 장치로 빠르게 전송하고 유연한 네트워크 구조로 다양한 장치 연결을 지원한다.

 

모벤시스가 이번에 선보인 ‘BHY-IO2 32점’은 기존의 8점과 16점을 넘어선 32점으로 더욱 다양한 주변 장치의 입출력을 지원한다. 크기가 컴팩트해 설치공간을 최소화하고 스위치를 통해 별도의 스테이션 명령어 설정이 없어도 어플리케이션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I/O 타입으로 유연한 구성을 갖췄으며 오류 및 오작동에 따른 사용자 동작 설정이 가능해 호환성과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고 모벤시스 측은 설명했다.

 

BHY-IO2는 전자파 적합성(EMC),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등 국제기관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반도체와 평판 디스플레이(FPD) 장비부터 전자 조립 및 검사 장비, 컨베이어 자동화 라인, 식품 가공 기계, 자동차, 기계 자동화 장치, 섬유 기계, 물류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모벤시스 관계자는 “BHY-IO2는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점으로 디바이스 제어에 최적화된 제품인 만큼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