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美-유럽서 잇따라 대형 계약 체결

미국 에너지 전문회사 엑셀에너지와 전력변압기 공급계약
텐마크 회사로부터 해상변전소용 변압기 수주

 

[더테크=문용필 기자] HD현대일렉트릭이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친환경 전력기기를 대규모로 잇따라 수주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다.

 

HD현대일렉트릭은 미국 에너지 전문회사인 ‘엑셀에너지’(Xcel Energy)와 초고압 전력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총 2136억 원 규모로 단일 품목 기준으로는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엑셀에너지가 미국 텍사스와 콜로라도, 미네소타주 지역에 구축하는 전력 발전소용으로 사용되며 오는 2025년부터 3년간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앞서 올해 초에는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merican Electric Power)와 대규모 변압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유럽에서도 ‘낭보’가 들려왔다. 덴마크 해상풍력 기업 ‘셈코 마리타임’(Semco Maritime)으로부터 총 792억 원 규모의 해상 변전소용 변압기와 기자재를 수주한 것.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셈코 마리타임이 EPC 주관사로 참여해 발트해 연안에 개발 중인 폴란드 최대 규모 해상풍력 발전 사업인 ‘발티카2’(Baltica 2) 프로젝트에 납품된다. 이를 통해 HD현대일렉트릭은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탄소중립을 위한 세계 각국의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름에 따라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한 친환경 전력망 인프라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전환 흐름을 면밀하게 살피며 추가 사업 기회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