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과 효성중공업, 두산에너빌리티가 뭉친 이유는?

한국해상그리드협회 공식 출범, 20여개 전력 기자재社 참여
국내 기자재 산업 보호 및 중소 부품사 성장 지원 방침

 

[더테크=문용필 기자] LS전선과 두산에너빌리티, 효성중공업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국내 해상전력망 산업 발전을 위해 뭉쳤다. 향후 국내 해상 그리드 산업을 뒷받침할 구심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해상그리드협회(이하 KOGIA)가 1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창립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회장사인 LS전선을 비롯, 20개 주요 전력 기자재 업체들이 회원사로 참여했다.

 

초대 회장을 맡은 구본규 LS전선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KOGIA 출범은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국내 해상풍력과 전력계통 산업 발전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해상그리드 구축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국내 전력산업과 기자재 업체 육성에 힘쓰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KOGIA는 해상 그리드 관련 국내 기자재 산업을 보호하는 한편, 중소 부품사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기자재 업체의 일감증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 국내 기자재 산어 성장과 보호로 이어지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협회 측은 밝혔다.

 

아울러 해상 풍력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과 해상그리드 구축 혁신, 국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중점 과제로 설정했다. 협회 관계자는 “국내 태양광 시장은 해외 기업의 저가 공세탓에 국내 업체들이 사업을 접을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시장 발전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OGIA는 향후 활발한 정책 제안을 위한 간담회와 포럼 세미나들을 개최하는 한편, 전력 계통 사업 조사와 해상그리드 전문인력 양성 등 정부 용업사업에도 적극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