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알트만 오픈AI CEO, 국내 반도체기업과 협업 모색

26일 업계에 따르면 방한 후 반도체 관련 일정 소화 예정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경영진 등과 각각 비공개 회담 진행할 것으로 보여

 

[더테크=전수연 기자] 샘 알트만 오픈AI(OpenAI) CEO가 한국에 방문해 삼성전자, SK 등 국내 반도체 기업 경영진과 만나 AI 반도체 협업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샘 알트만 CEO는 25일 오후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트만 CEO의 방한 일정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이번 방한에서 알트만 CEO는  반도체 관련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알트만 CEO는 현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과의 회동에 대해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경영진 등과 각각 비공개 회담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서는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DS(디바이스솔루션) 사업부의 경계현 사장 등을 만난다. 또한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도 견학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곽노정 대표이사 사장 등이 면담에 나설 것으로 추측된다.

 

비즈니스포스트는 알트만 CEO가 AI 서비스 연산에 뛰어난 앤비디아의 반도체 수요가 폭증하면서 오픈AI도 수급이 어려워져 자체적으로 반도체 설계에 뛰어드는 것이라고 예상했다.

 

알트만 CEO가 접촉할 기업은 구체적으로 이름이 언급되지 않았지만 외신에 따르면 반도체 위탁생산 업계의 핵심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인텔을 거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