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필수 요소인 '데이터 확보', SAP 비즈니스로 관리

SAP, 기업 위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발표
비즈니스 컨텍스트, 로직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자에 데이터 제공 가능

 

[더테크=전수연 기자] 엔터프라이즈 전문기업 SAP가 사용자의 데이터 역량 활용과 효율성을 지원하는 데이터 신규 기능을 소개했다.

 

SAP는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 등 SAP 데이터스피어(SAP Datasphere) 솔루션을 7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의 핵심은 데이터를 단순한 자산이 아닌 모든 전략 이니셔티브로 가져오는 비즈니스 데이터 패브릭이다. 기업은 비즈니스 컨텍스트, 로직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든 데이터 사용자에게 정제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SAP는 양질의 데이터에 의존하는 AI가 비즈니스를 혁신하면서 데이터 확보는 기업 기술의 필수가 됐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최신 SAP 데이터스피어 혁신, 콜리브라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지능형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SAP 데이터스피어는 사용자가 컨텍스트, 로직을 유지하면서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는 통합 데이터 뷰를 지원한다. 또 생성형 AI 결과물의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새로운 코파일럿,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 인사이트와 패턴 도출을 돕는 지식 그래프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SAP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쥴은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와 통합돼 보고서, 대시보드, 계획 등의 제작·개발을 자동화한다. 이는 SAP HANA Cloud 벡터 기능을 통해 구현된다. 벡터 기능은 LLM의 성능, 조직 관련 데이터를 결합해 생성형 AI 결과물에 대한 비즈니스 컨텍스트가 변동되지 않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SAP 데이터스피어 지식 그래프를 통해 기업은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전반에 인사이트, 패턴을 도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술·비즈니스 사용자는 데이터, 메타데이터, 비즈니스 프로세스 간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머신러닝·LLM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SAP 데이터스피어와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의 통합은 단일 데이터 관리 시스템, 고급 분석을 통해 조직 간 계획 수립을 강화한다. 해당 부분 담당자는 데이터 준비, 모델링, 계획 수립을 위한 하나의 도구를 사용하는 단일 모델을 통해 계획 간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아울러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의 새로운 나침반 기능은 비즈니스 사용자가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계획·분석에서 더 나은 결과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채팅 인터페이스로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실행해 예측 결과를 평가하고 제어 가능한 변수를 지속 조정할 수 있게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