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클라우드 이점 극대화하는 신규서비스 발표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2023 릴리스 등
전문가 도움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도 준비 중

 

[더테크=문용필 기자] SAP가 클라우드 기술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서비스를 12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서비스에는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2023 릴리스(이하 프라이빗 에디션)와 라이즈 위드 SAP를 위한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 그리고 RISE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프라이빗 에디션은 고객이 쉽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협업과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지속가능한 최첨단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에 구축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SAP ERP 센트럴 컴포넌트의 전체 기능 범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재무와 제조, 운영 및 공급업체를 최신 아키텍처 기반의 업계별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단일 클라우드 제품으로 통합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프리이엄 플러스 페키지는 더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AI)의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탄소 및 기타 리소스를 포함시켜 더 많은 지속 가능성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최근 공개된 인공지능 코파일럿 ‘쥴’을 기반으로 ERP에 새로운 AI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비즈니스 재정의 가능” SAP, AI 비서 ‘쥴’ 발표)

 

새로운 RISE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은 각 고객의 고유한 상황에 따라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 해당 프로그램에는 전환을 계획하기 위한 라이즈 위드 SAP 도입 프레임워크와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기 위한 SAP 시그나비오(SAP Signavio) 프로세스 인사이트 솔루션이 포함된다.

 

제프 스콧(Geoff Scott) 미주 지역 SAP 사용자 그룹(ASUG)의 최고 커뮤니티 챔피언 겸 CEO는 “SAP의 최신 발표와 혁신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필수 요건에 발맞춰 고객이 더 짧은 기간에 기술 투자 대비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명확한 방안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SAP는 라이즈 위드 SAP 고객이 최신 버전의 SAP S/4HANA 클라우드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도움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을 준비 중이다. 고객이 기술적 장애물을 줄이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시스템을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모델에서 실행하도록 최적으로 설정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