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그룹, 에스리 ‘ArcGIS’ 개발 솔루션 공급

에스리에 지리정보 플랫폼 개발 솔루션 공급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매핑 경험 제공할 앱 서비스 예정

 

[더테크=조재호 기자] Qt그룹은 글로벌 1위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리정보시스템) 기업인 에스리의 사용자 친화적 지리정보 플랫폼인 ‘ArcGIS’ 개발을 위한 Qt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2일 발표했다.

 

Qt그룹은 에스리와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맵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최신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GUI 프레임워크인 Qt 기반 ArcGIS 맵 SDK(ArcGIS Maps SDK for Qt)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왔다.

 

에스리의 ArcGIS를 개발하기 위한 Qt 솔루션에는 개발자가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 환경에서 최상의 매핑 경험을 제공하는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신 Qt 6 기반의 개발 도구 및 API 세트가 포함됐다. 아울러 Qt의 크로스 플랫폼 API를 통해 한 번의 코드 작성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다.

 

ArcGIS는 위치 기반 분석을 통해 지리 공간 데이터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모든 소스 데이터의 지리적 활성화 및 통합을 지원해 고품질 위치서비스, 데이터 및 매핑 도구를 제공한다. 아울러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통해 앱과 비즈니스 시스템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루카스 댄징거(Lucas Danzinger) 에스리 제품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Qt그룹은 에스리의 핵심 파트너로 다양한 환경에서 네이티브 ArcGIS 앱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매핑 경험 및 위치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