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협회, 2023 국제로봇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2023 로보월드’ 기간 중 진행…국제 세미나 ‘AIBotic’ 주목
해외석학-국내 전문가 모여 로봇과 AI 활용방안 논의

[더테크=문용필 기자] 해외 석학들과 국내 전문가들이 모여 로봇과 인공지능(AI)의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오는 10월 개최하는 ‘2023 로보월드’에서다.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국제로봇비즈니스 컨퍼런스가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2023 로보월드 기간(10월 11일~14일)중 열리는 행사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로봇 AI분야 국제 세미나 ‘AIBotic’가 주목된다. 유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션에서는 미국과 오스트리아, 핀란드, 싱가포르 등의 해외 석학과 국내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산업혁신을 위한 로봇과 AI활용 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AI와 로봇이 어떻게 혁신을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테마로 의견들이 오갈 이번 세미나는 혁신과 AI, AI와 로봇의 새로운 조류,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혁신 추구,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AI의 미래, AI와 로봇을 통한 국가 간 협업 등 다양한 소주제로 진행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컨퍼런스 사전행사로 네팔로봇협회, 이스라엘지능형로봇센터, 필리핀로봇공학회의 MOU 체결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AIBotic 세미나의 참가 등록비는 20만원이며 사전 등록은 다음달 6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등록한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4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