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R 기업 MiR, MIT 기계공학 박사 출신 사장 선임

장 피에르 하우스트 신임 사장, SIT 콘트롤즈, 보쉬 등 거쳐
월터 바헤이 전임사장은 고문직 수행

 

[더테크=문용필 기자] 글로벌 AMR(자율이동로봇) 기업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가 MIT 기계공학 박사 출신의 새로운 사장을 선임했다.

 

미르는 최근 장 피에르 하우스트(Jean-Pierre Hathout) 신임사장을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월터 바헤이(Walter Vahey) 전임 사장은 내년 은퇴시까지 회사 고문을 맡아 하우스트 사장에게 회사의 전문지식과 리더십이 원활하게 이양되도록 돕는다.

 

신임 하우스트 사장은 SIT 콘트롤즈(SIT Controls) 미국 사장을 역임했으며 17년간 보쉬(Bosch)에서 경력을 쌓아 왔다.

 

MIT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받기도 한 하우스트 사장은 미국과 독일, 네덜란드, 튀르키예 및 중국에서의 비즈니스 관리 경험은 물론, 심층적인 기술 전문지식 및 글로벌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고 미르 측은 밝혔다. 바헤이 전임 사장은 “자율이동로봇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미르의 훌륭한 리더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미르는 하우스트 사장의 리더십 하에 예정대로 자사 전략을 계속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하우스트 사장은 “앞으로 미르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글로벌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주력하면서 계속해서 미르의 성장을 위한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데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