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노이드 경쟁 시작? 피규어 01 신규 영상 공개

피규어 AI와 오픈 AI가 협업한 휴머노이드 로봇 영상 공개
인간과 대화하고 스스로 판단해 행동하며 평가하는 모습 선보여

 

[더테크=조재호 기자] 스스로 판단하고 행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영상이 공개됐다.

 

미국의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 AI(Figue AI)는 13일(현지시각) GPT의 개발사 오픈AI와 협업을 진행한 자사의 로봇 피규어 01의 업데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피규어 AI는 오픈AI와 휴머노이드를 위한 차세대 AI 모델 개발 계약을 맺고 공동으로 피규어 01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로봇은 피규어 AI의 로봇에 오픈AI의 AI 기술이 탑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피규어 01은 “무엇이 보이냐”는 질문에 “테이블에 접시가 놓인 사과, 컵과 접시가 담긴 건조대 그리고 당신이 보인다”고 답한다.

 

남성이 “먹을 것을 줄 수 있을까?”라는 물어보자 “당연하죠” 라는 대답과 함께 테이블 중앙에 사과를 건넸다. 이어서 남성은 테이블 위에 쓰레기를 올려놓으며 “쓰레기를 주우면서 네가 한 행동에 대해 설명해달라”고 물었는데 피규어 01은 쓰레기를 분류하면서 “당신에게 줄 수 있는 유일한 음식이였다”고 답한다.

 

이후 “테이블에 있는 접시와 컵은 어디에 옮겨야 할 것 같아”라는 질문에 “식기건조대로 가야할 것 같다”고 답하며 옮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아울러 피규어 01의 행동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는 “잘 해낸 것 같다”고 자신을 평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3월과 올해 초 공개된 모습보다 한층 더 진일보한 면모를 보여준다. 단순히 물건을 나르거나 이동하는 모습을 넘어 사람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피규어 AI는 보스턴다이내믹스와 테슬라 엔지니어 출신의 브렛 애드콕이 2022년 설립한 기업으로 지난달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 등으로부터 6억7500만달러(8893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으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