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광고로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한 LG CNS

애드테크(Ad Tech)와 검색퍼포먼스, 2개 부문 수상
AI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MOP’ 플랫폼으로 광고 효율 높여

 

[더테크=조재호 기자] LG CNS가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애드테크(Ad Tech)와 검색퍼포먼스 2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1년 1개 부문, 2022년 3개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3년 연속 수상자에 선정되며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입증했다.

 

LG CNS는 18일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한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의 애드테크 부문은 IT 신기술을 적용한 첨단 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 운영에 혁신을 가져온 기업에 수여된다. LG CNS는 해당 부문에서 2021년 롯데호텔의 디지털 마케팅으로 대상을 수여한 바 있으며 2022년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금상을, 올해는 코웨이 광고 운영 최적화를 통해 동상을 수상했다.

 

LG CNS는 고객사인 코웨이의 정수기 렌탈 서비스 판매 강화를 위해 AI 기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제공했다.

 

검색퍼포먼스는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해 온라인 검색광고의 운영 성과를 개선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LG CNS는 지난 2022년 영어교육 전문기업 골드앤에서의 시원스쿨랩 디지털 마케팅으로 금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LG디스플레이의 중개 플랫폼 ‘WE DISPLAY’에 대한 광고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금상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WE DISPLAY를 방문하는 고객 수와 구매 전환 성과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LG CNS의 MOP를 도입했다.

 

김범용 LG CNS CX 디지털 마케팅 사업담당은 “AI, 데이터 등 DX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OP는 LG CNS가 ‘AI’와 ‘수학적 최적화’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플랫폼이다. 고객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위해 운영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데 LG CNS의 광고 전문가와 AI 분석가, 데이터 분석가 등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이 3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해 완성한 기술이다.

 

고객사는 MOP를 통해 광고 비용 효율을 높이고 24시간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 동일한 광고비로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켜 실적 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다. 코웨이의 경우, 포털 검ㅅ핵을 통한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상승했다. LG디스플레이도 광고비 증액 없이 사이틍 유입 100%, 견적 문의 건수 220% 증가의 성과를 만들었다.

 

LG CNS의 MOP는 고객사, 광고대행사 등 국내 550여기업이 도입해 사용 중이다. 아울러 LG CNS는 MOP와 생성형 AI를 결합한 ‘COP(Contents Optimization Platform)’를 계획하고 있다. COP는 이미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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