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ID 접근 관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공개

엔트라 인터넷 엑세스 및 엔트라 프라이빗 엑세스 신제품 추가
앱·리소스에 대한 모든 ID 접근 및 디렉토리를 보호

 

[더테크=전수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외부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웹 게이트웨이와 네트워크 액세스를 선보였다.

 

MS는 ID 접근 관리 보안 제품군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Microsoft Entra)의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MS는 조직이 앱·리소스에 대한 모든 ID 접근 및 디렉토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앞서 MS는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인터넷 액세스'(Microsoft Entra Internet Access)와 '마이크로소프트 엔트라 프라이빗 액세스'(Microsoft Entra Private Access) 등 두 가지 신제품을 발표했다. 

 

두 제품은 SaaS 보안을 중점으로 하는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브로커(CASB)인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포 클라우드 앱'(Microsoft Defender for Cloud Apps)과 함께 MS의 시큐리티 서비스 엣지(SSE)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엔트라 인터넷 엑세스는 ID 중심의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SWG)로 인터넷과 SaaS, 365 앱,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보호한다. 네트워크 조건에 따라 액세스 정책을 확장해 악의적인 인터넷 트래픽과 개방형 인터넷 등의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엔트라 인터넷 엑세스의 마이크로소프트 365 시나리오는 현재 프리뷰로 제공되며, 인터넷 트래픽을 비롯한 기타 기능은 올해 말 프리뷰로 나올 예정이다.

 

엔트라 프라이빗 엑세스는 프라이빗 앱 및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보호하는 ID 중심의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다.

 

모든 사용자는 어디에서든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과 프라이빗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를 통해 모든 디바이스와 네트워크에서 프라이빗 앱에 빠르고 쉽게 연결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VPN을 교체해 비용을 줄이고 세분된 보안을 지원하며 현재 프리뷰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