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사이트, '팟캐스트'로 공유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AI 앳 스케일 공개
AI 전문가의 통찰력, 성공 사례 다뤄질 예정

 

[더테크=전수연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하 슈나이더)이 AI 전문가의 경험, 통찰력, 성공 사례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슈나이더는 자사 팟캐스트 ‘AI 앳 스케일(AI at Scale)’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슈나이더는 AI 기반의 솔루션이 뛰어난 예측성, 최적화를 제공해 산업 전반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에 기업들은 경쟁력 유지를 위해 데이터센터, 배터리, 식품,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도입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슈나이더는 2021년 데이터 취합, 분석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AI 허브를 구축하며 AI 전략을 강화했다. AI 허브는 슈나이더의 모든 사업부와 협력해 가장 시급한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 가치가 높은 AI 활용 사례를 우선적으로 다룬다. 효율성,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전기화, 자동화, 탈탄소화와 같은 분야에서 AI 용도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슈나이더는 이러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것뿐 아니라 AI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청취자들이 실제 AI 애플리케이션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AI의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AI 앳 스케일’ 팟캐스트를 개발했다.

 

팟캐스트는 AI를 활용한 에너지 수요 관리 방법, 여성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과 조직의 AI 개발 참여 방안, 미래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전략 등 사회 전반에서 AI 기술이 제기할 수 있는 필수적인 질문들을 다룬다.

 

팟캐스트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슈나이더의 필립 람바흐 최고 AI 책임자가 AI가 필요한 이유와 함께 AI 사용 여부에 따라 지속 가능하고 절약 가능한 접근 방식을 설명한다.

 

또한 사용자 채택, 비즈니스 가치와 투자의 수익을 보장하기 위한 대규모 AI 구현 방법 등 탈탄소화, 에너지 효율을 지원하는 데 있어 AI의 세 가지 역할에 대해 설명하며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향후 에피소드에서는 최고 AI 및 데이트 책임자, 기술 책임자, 데이터와 분석 책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자가 게스트로 출연해 이들의 전문적인 지식을 데이터센터, 제조, 서비스, 운송, 식품, 마케팅 등 AI의 폭넓은 분야와 연계해 다룰 예정이다.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