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인터배터리 2024서 제조공정 토탈솔루션 선봬

운영관리부터 로보틱스까지 전반에 걸친 한 EV 배터리 솔루션 소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효율성과 안정성 입증받은 자동화 솔루션“

 

[더테크=조재호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제조공정의 디지털 전환 및 스마트화를 위한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산업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4’ 참가 소식과 함께 부스 구성 내용 일부를 21일 공개했다.

 

EV 배터리 제조공정의 스마트화를 위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공개한 솔루션은 △ 종합 설비 효율(OEE) 관리 △ IIoT 기반의 자동화 시스템 △ 로보틱스 솔루션 등이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소프트웨어 자회사 아비바(AVEVA)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에 클라우드 기반 ‘생산 운영 관리 시스템(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 안돈, 퍼포먼스, WOM, WI 등 기본적인 4가지 모듈을 통해 개별 제조공정의 운영 효율을 향상하고 생산중단 시간을 줄인다.

 

공장 자동화의 핵심인 ‘모디콘 M262 컨트롤러(Modicon M262 Controller)’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직 및 모션 응용 분야를 위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지원 솔루션이다. 머신-장치, 머신-사람, 머신-머신, 머신-플랜트, 또는 머신을 클라우드에 직접 통합할 수 있는 확장성 및 신뢰성을 갖춘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팩드라이브3(PacDrive3)’는 산업 현장의 시스템 통합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이다. 로직 및 모션 제어를 위한 컨트롤러, 고성능 서보 드라이브 및 모터, 안전확보를 위한 세이프티 장치, 산업용 로봇 등의 장치를 구성하고 프로그래밍하는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공장 생산성과 안정성을 위한 협동로봇인 ‘렉시엄 코봇(Lexium Cobot)’이 있다. 이 로봇은 동적 토크 및 속도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해 인간과 밀접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윤영재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산업자동화 사업부 매니저는 “국내 대표 산업인 배터리 업계에서도 스마트 팩토리 등 공정 효율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회사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율성과 안전성을 입증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단일 품목에 대한 솔루션 제안보다 전극 생산부터 셀 마감까지 엔드투엔드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운영과 높은 생산성을 보장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1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