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안정된 '에너지저장장치 운용' 위한 솔루션 공개

이중 변환이 가능한 온라인 UPS로 성능 및 수명, 안정성 극대화
ESS 컨테이너형 솔루션에 대한 이중 인증 확보해 운영 적합성 높여

 

[더테크=전수연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하 슈나이더)이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의 안정된 운영을 위한 고품질의 APC UPS를 11일 공개했다.

 

ESS는 에너지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저장 시스템으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어 전력망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태양광, 풍력 등으로 생산되는 신재생 에너지가 각광받고 있으며 이를 저장하기 위한 ESS 시장 규모 또한 빠르게 성장 중이다.

 

ESS는 전력을 대량으로 이용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안정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재, 지진, 강풍 등의 자연재해와 기타 요인 등으로 갑작스럽게 전력이 중단될 경우 범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ESS는 셧다운 상태가 된다. 수많은 에너지가 모여 있는 시스템인 만큼 전력 중단 시 그 피해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전력을 안정되게 운용할 수 있는 UPS(무정전전원공급장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슈나이더는 ESS의 기능을 향상하고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APC UPS ‘ESS용 APC Easy UPS Online’을 선보였다.

 

슈나이더의 UPS Online은 3kVA 용량을 갖춘 이중 변환 온라인 UPS다. 성능, 수명, 안정성이 극대화됐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해 안정되게 ESS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원 모듈, 배터리 저장 장치가 좁은 공간에도 들어갈 수 있도록 짧고 낮게 설계돼 ESS 컨테이너형 솔루션뿐만 아니라 공간 집약적인 솔루션을 요구하는 일반 상업 시설에도 적용될 수 있다.

 

UPS Online은 CE(유럽 판매 인증), UL(미국 판매 인증)을 이중으로 확보해 적합성을 높였으며 온라인 운영 모드에서 최대 90%의 에너지 효율을 보이고 ECO 모드에서는 최대 98.6%의 효율을 통해 최적의 에너지 관리를 돕는다.

 

또한 실시간으로 UPS, IT 장비의 전력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에코스트럭처’ IT와도 호환된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의 성능, 품질, 안전을 최적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